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여주시 도시안전정보센터는 최근 발생한 주택침입 및 절도미수 사건 관련 용의자를 검거하는데 결정적 기여를 했다고 밝혔다.
2023년 4월 10일경 여주시 세종대왕면 소재지에 주거 침입 후 절도를 시도한 사건이 발생했고 사건 직후 경찰은 용의자 인상착의를 관제센터 요원과 공유하고 실시간 추적을 요청했다.
관제 요원은 곧바로 용의자로 추정되는 여성을 실시간 관제 후 이동 경로를 추적하여 경찰서에 상황 전파했으며, 30여분 간 추적 끝에 버스를 바꿔타며 이동 중인 용의자를 여주 시내에서 긴급 체포했다.
시 관계자는 “주민의 안전과 범죄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사건이 발생하였을 때 신속한 대처를 통해 시민의 불안을 해소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여주시 도시안전정보센터는 2,500여대 정도의 CCTV를 24시간 실시간 관제를 하여 범죄 예방과 사건‧사고 해결에 첨병 역할을 하고 있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