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 과학인재 양성을 위한 「보건환경 열린분석교실」운영강원도보건환경연구원은 보건 및 환경 분야로 진로를 모색하는 도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현장 중심의 실험·실습을 통한 과학적 탐구심 고취와 문제 해결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4월부터 10월까지 총 6회의「보건환경 열린분석교실」을 운영한다.
열린분석교실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연구원 소속 직원들의 재능기부 형태로 시작되었다. 참여인원은 2017년 181명, 2018년 285명, 2019년 193명, 2020년 34명 총 693명의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이후 코로나-19로 한동안 중단되었다.
2023년 「보건환경 열린분석교실」은 감염병, 식약품, 물환경 그리고대기환경의 4개 분야 12개 프로그램이 계획되어 있으며, 운영 일정은 연구원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참가신청은 전자메일로 받을 예정이다.
보건환경연구원은 그동안 「보건환경 열린분석교실」운영을 통해 2018년 2회, 2019년 1회에 걸쳐 우수 자원봉사 단체상과 우수부서로 선정된 바 있다. 이순원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앞으로도 보다 많은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