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대형 산불 진화에 앞장선 기관·단체에 ‘자랑스런 모범 기관·단체’ 표창 - 산불 확산 막기 위해 최전방에서 활약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3-04-11 23:03:45
기사수정


▲ .청라 산불진화 협조 모범단체 표창 수여식


보령시는 11일 시장실에서 청라면 내현리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 진화에 앞장선 보령시산림조합(조합장 백승일), 보령시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황의완), 보령시자율방범연합대(대장 김경환), 대한적십자사보령지구협의회(회장 이흥원)자랑스런 모범 기관·단체 표창을 수여했다.

 

이들 기관·단체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산불 확산을 막기 위해 최전방에서 방화선을 구축하고 필요한 물자를 지원하는 등 산불 진화에 온 힘을 다했다.

 

이번 대형 산불로 인해 14명의 이재민이 발생했으나 단체 회원들의 투철한 사명감과 몸을 사리지 않는 열정으로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이 밖에도 몸을 아끼지 않고 밤낮으로 사투를 벌이며 진화에 앞장선 소방서, 군 장병, 경찰서, 헬기 조종사 등의 헌신적인 참여 덕분에 산불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었다.

 

현재 보령시는 홍성군·금산군·당진시·부여군 등 전국 10개 시군구와 함께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됐으며, 정부는 피해조사를 거쳐 지원 규모를 결정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표창받은 기관·단체들은 평소에도 시에서 주최하는 행사, 축제 등에서도 솔선수범해 참가하는 등 건강한 도시, 행복한 보령조성에 모범이 되어왔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산불 대응에 투철한 사명감으로 참여해 준 모범 단체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산불 유관기관은 물론 시민, 단체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헌신하는 모습이 보령의 자랑이고 믿음이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06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 “회원님들의 시간과 정성에 감사”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청소년의 힘찬 에너지로 ‘청소년 페스타’ 개막공연 장식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예산형 지역 먹거리 계획 추진 위한 토론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