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 충청북도장애인체육회 육상 실업팀 창단충청북도장애인체육회(회장 김영환)는 11일 충북체육회관 대회의실에서 육상실업팀 창단식을 가졌다.
이날 창단식에는 최현호 정무특별보좌관을 비롯하여 충북도의회 노금식 행정문화위원장과 충북장애인육상연맹 김성수 회장 등 장애인체육계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행사로 경과보고, 임용장 및 꽃다발 수여, 창단사 및 축사, 육상실업팀 선수들의 선서로 진행됐다.
충청북도 장애인실업팀은 총 4개로 수영팀(’12년 창단), 역도팀(’13년 창단), 탁구팀(’17년 창단), 육상팀(’23년 창단)으로 총 25명으로 구성됐다.
그간 충청북도 장애인실업팀은 ’22년 전국장애인체전 획득 메달 중 23%를 차지할 정도(총 227개 메달 중 52개)로 충북장애인체육계에 큰 성과를 안겨 주었다.
감독 1명과 선수 3명으로 구성된 충북장애인 육상 실업팀은 오는 11월 개최되는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올릴 것을 다짐했다.
충청북도장애인체육회는 역도, 수영, 탁구에 이어 4번째 실업팀을 창단하며, 장애인선수의 고용창출과 안정적인 운동여건 조성을 통한 경기력 향상을 도모할 방침이다.
최현호 정무특별보좌관은 “실업팀 창단을 계기로 우수선수들이 안정적으로 운동에 전념할 수 있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하며 장애인육상실업팀이 장애인체육의 중심에 설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