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서구,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실’ 개최부산 서구(구청장 공한수)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을 위해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실’을 4월 4일 화요일 10시부터 4시까지 송도 오션파크에서 개최하였다.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실’은 안전교육을 체험할 기회가 적은 지역을 찾아가 생활안전교육을 진행하는 종합 안전체험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안전 분야별 교육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이동식 종합안전체험관이다.
실생활에서 국민의 안전에 위협이 될 수 있는 식품안전, 킥보드안전, 교통안전,
지진화재 등 11개 분야에 대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어린이, 주민 등 400여명이 체험에 참여하였다. 참여자들은 차량 전복 시 안전띠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는 차량 전복체험, 실제로 바닥이 흔들리고 연기가 나는 지진 체험, 소화기 분무 체험 등을 통해 재난 발생 시 행동요령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었다.
특히 단체 체험에 참여한 어린이집 어린이들은 여러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신나는 하루를 보냈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재난이나 안전사고 발생 시 대응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서구청에서는 앞으로도 많은 주민들이 다양한 안전 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안전체험교실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농진청 '교육훈련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농업 현장에 꼭 필요한 맞춤형 교육과 첨단 기술 보급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25년 교육훈련지원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정읍시가 농업·농촌 인적 자원 전문 교육을 통해 현장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실...
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를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갔다. 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는 지난 12월 13일, 전주시 완산구 낙수정1길 20 일대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봉사.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동지팥죽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16일 동짓날을 맞아 동지팥죽 지원사업을 추진했다.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50세대를 방문해 직접 만든 동지팥죽과 간식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정상화 공동위원장은 “상북면의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몸과 마..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곰탕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6일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100세대에 김장김치와 전달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지역사회 내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마음과 식재료를 함께 전달하기 위해 추진됐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착한가게 지정기탁금 ...
울주군, 2025년도 하반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이 16일 군청 문수홀에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37명을 대상으로 ‘2025년도 하반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울주군수로부터 2년 임기로 위촉돼 식품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위생관리 점검,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점검, .
울주군, 공직자 대상 직장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6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공직자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6 트렌드 코리아: AI 대전환 시대’를 주제로 직장교육을 실시했다.이번 특강은 새해를 앞두고 직원들이 내년 대한민국의 트렌드 변화의 흐름을 이해하며 따라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트렌드 코리아’ 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