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신임 예술감독을 위촉하는 등 시립예술단의 새로운 라인업(line-up)을 완성하고 활성화에 나선다.
▲ 익산시립예술단 신임 예술감독 위촉...새 라인업 완성
4일 시에 따르면 최근 시립합창단과 시립무용단 등 2개 단체를 이끌어갈 예술감독 2명을 위촉하고 예술단 활성화를 위한 진용을 새롭게 구축했다.
새롭게 위촉된 예술감독은 노기환 시립합창단 예술감독과 최석열 시립무용단 예술감독이다.
이로써 김익주 시립풍물단 예술감독과 함께‘3인의 막강 라인’이 편성돼 시립예술단 경쟁력 강화는 물론 공연 활성화가 기대된다.
노기환 신임 시립합창단 예술감독은 추계예술대 성악과를 졸업하고 단국대 대학원에서 합창지휘로 석·박사를 마쳤으며 순천시와 광양시, 시흥시 등의 시립합창단 지휘자로 활동한 바 있다.
전국 합창대회 대통령상 수상 등 40여 회의 수상과 슈베르트 합창 콩쿨 그랑프리 등 20여회 수상을 자랑할 정도로 지휘력과 실력을 겸비했다는 평이다.
노기환 예술감독은 연주 형태의 다양화로 각계각층의 시민과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의 욕구에 부응하는 합창단을 운영하고 단원의 음악적 기량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향상시킬 예정이다.
시립무용단의 지휘를 맡게 된 신임 최석열 예술감독도 전국으로 뻗어가는 시립무용단 육성을 다짐하고 있다.
최석열 예술감독은 성균관대학에서 한국무용을 전공하고 단국대 대학원에서 한국무용 석사를 마쳤다. 국립무용단 정단원, 국립정동극장 예술단 주역 무용수 출신으로 경기도립무용단 상임안무자로 활동한 바 있다.
전국신인무용콩쿠르 수석상, 동아무용콩쿠르 은상, 대한민국무용대상 지역부문 대상, 전국무용제 대통령상 등 수상 경력도 화려하다.
최석열 예술감독은 시립무용단의 뛰어남을 전국에 알리는 것이 가장 큰 목표이며 그 첫 작품으로 시립무용단의 진가를 발휘할 가창‘시크릿’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2008년 시립풍물단 창단부터 이끌어온 김익주 시립풍물단 예술감독은 그동안 시민들의 욕구에 맞는 공연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 분야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전국 농악경연대회 대통령상과 전국 민속예술경연대회 대통령상을 수상한 김익주 예술감독은 코로나19가 발생했을 시점에 시민들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신명나는 시립풍물단 공연으로 큰 박수를 받기도 했다.
정헌율 시장은“예술감독의 보강 등 지휘라인의 개편을 통해 시민들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공연 제공 등 경쟁력 있는 시립예술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울산 동구 ‘댑사리’, 가을빛으로 물들다… 팜파스와 코키아가 어우러진 새로운 관광명소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최세영 기자울산시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사이에 위치한 ‘댑사리’ 일대가 가을을 맞아 붉은 코키아(댑싸리)와 황금빛 팜파스그라스로 물들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댑사리’는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등대를 잇는 해안길 중간 지점에 .
상북유치원, 놀이와 나눔으로 배우는 공동체 교육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울주군 상북유치원(원장 류행선)은 지난 4~5일 ‘틈짬 체육 놀이 어-유-초 이음 운동회’와 ‘추수 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기관과 지역사회 간 연계 교육을 실천하고 아이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공동체 문화를 실천하고...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
강서구, ‘저탄소 우수기관’으로 선정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5일(수) ‘저탄소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탄소중립을 목표로 구정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탄소배출 저감 정책을 인정받은 결과다. '저탄소 우수기관 인증'은 (사)도시재생안전협회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기업을 대상으로 온실가스 감축 노력, 저탄소 정책 등...
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꿀잼도시 문화관광 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시의회울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꿀잼도시 문화관광 연구회(회장 안대룡)’는 11월 5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꿀잼도시 이미지 정착을 위한 울산형 생태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지난 8월...
‘여수 묘도 LNG 허브터미널’ 탱크 지붕 상량식
[뉴스21통신/ 장병기] 전라남도는 5일 여수 묘도에서 1조 4천억 규모 ‘여수 묘도 LNG허브터미널’ 탱크 지붕 상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에너지 경쟁력 강화 기반이 될 전망이다.상량식은 지난해 정부의 ‘지역활성화 투자펀드 사업’에 최종 선정된 이후 본격 착공에 들어간 터미널의 주요 공정인 LNG 탱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