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칠보면추진위원=제78회식목일행사‘칠보면 1인 1나무 헌수운동’ 뉴스21통신전북/김문기기자=정읍시 칠보면 동진강 주변 하천이 지역주민들과 칠보면 기관단체의 나무 심기 참여로 볼거리와 가치를 더해가고 있다.
칠보면 헌수운동추진위원회(공동 위원장 이경연, 김학술)는 5일 제78회 식목일을 맞아 ‘농협과 함께하는 나무 심기 캠페인’과 ‘칠보면 1인 1나무 헌수운동’ 일환으로 나무 심기 행사를 추진했다.
‘농협과 함께하는 61,000그루 나무 심기 캠페인’은 농협의 ESG 실천을 위한 캠페인으로 ESG 경영활동을 확산하고 식목 행사를 통한 탄소 저감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된 캠페인이다.
▲ ‘칠보면 1인 1나무 헌수운동’ 행사
또 ‘칠보면 1인 1나무 헌수운동’은 칠보면을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마을로 만들고, 기후변화 환경보전을 실현하기 위해 대대적으로 펼치고 있는 운동이다.
이날 행사에는 고경윤 정읍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염영선 도의원과 칠보면 각 기관단체장,새마을회,부녀회,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동진강 주변 송현섭 공원 일원에 메타세콰이어 나무 65그루를 심으며 탄소중립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했다.
메타세콰이어는 하천이나 수변 지역 등에서 생육이 왕성하고, 오염물질 정화기능이 우수해 수변환경 개선에도 탁월하다. 또한 풍부한 녹음을 자랑하며 여름철 열섬현상 완화에도 큰 도움을 준다.
NH 농협은행 장경민 전북본부장은 “함께하는 100년 농촌, 더 나은 농업·농촌을 만들기 위해 나무 심기 행사에 동참했다”며 “앞으로도 나무 심기를 통한 탄소 저감과 산림보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경연 위원장은 “최근 전국적으로 산불이 잇달아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행사로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는 식목일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연과 공존하는 친환경 생태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칠보면 헌수운동추진위원회는 면민과 출향인을 대상으로 헌수운동을 추진, 동진강 주변 1.7km 구간에 나무를 심어 찾고 싶고, 걷고 싶은 산책로를 조성할 계획이다.
울산 동구 ‘댑사리’, 가을빛으로 물들다… 팜파스와 코키아가 어우러진 새로운 관광명소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최세영 기자울산시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사이에 위치한 ‘댑사리’ 일대가 가을을 맞아 붉은 코키아(댑싸리)와 황금빛 팜파스그라스로 물들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댑사리’는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등대를 잇는 해안길 중간 지점에 .
상북유치원, 놀이와 나눔으로 배우는 공동체 교육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울주군 상북유치원(원장 류행선)은 지난 4~5일 ‘틈짬 체육 놀이 어-유-초 이음 운동회’와 ‘추수 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기관과 지역사회 간 연계 교육을 실천하고 아이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공동체 문화를 실천하고...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
강서구, ‘저탄소 우수기관’으로 선정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5일(수) ‘저탄소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탄소중립을 목표로 구정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탄소배출 저감 정책을 인정받은 결과다. '저탄소 우수기관 인증'은 (사)도시재생안전협회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기업을 대상으로 온실가스 감축 노력, 저탄소 정책 등...
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꿀잼도시 문화관광 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시의회울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꿀잼도시 문화관광 연구회(회장 안대룡)’는 11월 5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꿀잼도시 이미지 정착을 위한 울산형 생태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지난 8월...
‘여수 묘도 LNG 허브터미널’ 탱크 지붕 상량식
[뉴스21통신/ 장병기] 전라남도는 5일 여수 묘도에서 1조 4천억 규모 ‘여수 묘도 LNG허브터미널’ 탱크 지붕 상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에너지 경쟁력 강화 기반이 될 전망이다.상량식은 지난해 정부의 ‘지역활성화 투자펀드 사업’에 최종 선정된 이후 본격 착공에 들어간 터미널의 주요 공정인 LNG 탱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