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는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왼쪽)과 안숭범 경희대학교 K컬처⋅스토리콘텐츠 연구소 소장(오른쪽)동대문문화재단(이사장 이필형) 장안어린이도서관과 휘경행복도서관은 4월 3일(월) 경희대학교 K컬처·스토리콘텐츠연구소(소장 안숭범)와 ‘지역의 문화⋅예술 인문학 활성화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동대문문화재단 이사장 이필형(동대문구청 구청장), 대표이사 김경욱, 경희대학교 K-컬처·스토리콘텐츠연구소 소장 안숭범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동대문구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서비스 개발 및 보급 협력 ▲지역 인문학 관련 교육 및 학술분야의 교류 협력 ▲인문학의 대중화를 위한 프로그램 및 인적 교류 협력 등 동대문구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주변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문화조성을 위해 힘을 합치게 된다.
2021년 경희대학교의 부설연구소로 설립된 K-컬처⋅스토리콘텐츠연구소는 인문학과 문화 예술학을 바탕으로 K-콘텐츠, 영화, 영상, 웹툰, 게임, 테마파크, 축제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 장르에 대한 밀도 있고 깊이 있는 기획⋅분석 및 교육 활동을 활발하게 추진 중이다.
동대문문화재단 이필형 이사장(동대문구청장)은 “이번 협약이 주민접근성이 좋은 지역도서관에서 최신 문화연구를 기반으로 한 양질의 인문학 교육을 전파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희대학교 K-컬처⋅스토리콘텐츠 안숭범 소장은 “K-콘텐츠의 효과적인 분석과 발전을 위해서는 창작자 및 학술연구자, 문화소비자 간의 협력이 중요한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동대문구 주민의 주도적이고 즐거운 콘텐츠 향유와 자유로운 문화적 소통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장안어린이도서관과 휘경행복도서관은 앞으로 경희대 K-컬처⋅스토리콘텐츠 연구소와의 자원 및 인적 교류를 통해 다양한 인문학 프로그램 및 문화콘텐츠 기획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서구, 주차시간 조정으로 골목상권 살리기
[뉴스21통신 조영기]광주광역시 서구가 주차환경 개선을 통해 골목상권에 활력을 더한다. 서구는 11월1일부터 관내 유료 공영주차장의 무료 주차시간을 기존 10분에서 1시간으로 확대한다.이번 조치는 주민의 주차비 부담을 줄이고 골목상권 접근성을 높여 상인들의 매출 증대를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대상은 치평·치평느티·화정2..
강서구, 진교훈 구청장 ‘2025 한국 비즈니스 엑스포 인천 폐막식’ 참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지난 29일(수)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2025 한국 비즈니스 엑스포 인천 폐막식’에 참석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한국 비즈니스 엑스포는 전 세계 한인 경제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든든한 발판을 마련하는 귀중한 기회“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안전모니터 봉사단 울산시연합회,남구지회,울주군지회 - 10월 봉사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저-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안전모니터 봉사단 울산시연합회는 2025년 10월 26일(일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울산 울주군 온양읍 대안리 197-4에 위치한 보예공원에서 울주군지회와 남구지회가 함께 참여한 ‘10월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이번 봉사활동은 가을철을 맞아 지역 주민들의 안전의식...
정읍시 초산동, 사랑의 매실고추장 담그기
쌀쌀해진 날씨 속 정읍시 초산동에서 훈훈한 이웃 사랑이 실천됐다. 초산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29일 오전, 복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사랑의 매실고추장 나누기’ 행사를 열고 200통의 고추장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독거노인과 복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그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와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
한병도 의원, 재난관리체계 개선방안 담은 국정감사 정책자료집 발간
[뉴스21통신/장병기]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전북 익산시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이 급변하는 재난환경 속 국가재난관리정보시스템(NDMS)의 구조적 개선 방안을 제시한 국정감사 정책자료집 「NDMS 재난관리체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발간했다고 밝혔다.최근 폭염·한파·산불 등 극한기후의 상시화로 재난의 복잡·대형.
중국인 무비자 입국, 보수 정부가 더 적극적
[뉴스21통신/장병기] 정부가 내수진작을 위한 중국인 단체관광객 한시 무사증(무비자) 입국 정책을 시행한 지 한 달이 지난 가운데, 혐오 분위기 조성에 정치권까지 뛰어들고 있어 우려를 사고 있다.그러나 더불어민주당 박균택 국회의원(광주 광산구갑)이 법무부로부터 제출받은 ‘정부별 중국인 무사증 시행 이력 및 입국자 통계’ ..
2024년도 국제형사사법공조 회신율 34%에 불과
[뉴스21통신/장병기] 더불어민주당 박균택 국회의원(광주 광산구갑)이 법무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24년 보이스피싱 등 국제범죄와 관련하여 외국에 요청한 국제형사사법공조 회신율이 2015년 이래 근 10년간 최저치를 기록한 것으로 확인됐다. 국제형사사법공조는 형사사건의 수사 또는 재판과 관련하여 우리가 외국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