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에서 익산까지 장항선 철로를 타고 떠나는 관광전용열차‘서해금빛열차’에서 ‘익산 방문의 해’ 홍보전이 펼쳐졌다.
▲ 서해금빛열차 타고 떠나는 신나는 익산여행
시는 31일‘2023 익산 방문의 해’를 맞아 서해안 일대를 중심으로 운행하는 ‘서해금빛열차’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익산 관광지와 봄 행사를 알렸다.
최근 관광 트렌드인 개별‧소규모 여행에 맞춰 단체 관광객들이 아닌 개별 관광객들을 타깃으로 직접 익산을 홍보하겠다는 전략으로 관광 현장에 투입한 것이다.
시 직원들은 열차에 직접 방문해‘올해는 익산어때?’라는 주제로 탑승객들에게 직접 홍보물을 전달하며 다채로운 익산시-코레일 연계 관광상품 등을 홍보했다.
특히 오는 5일부터 16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는‘보석 대축제’와 7일부터 3일간 왕궁리 유적에서 펼쳐지는‘익산 문화재 야행’함께 홍보하며 500만 관광객 유치를 위하여 박차를 가했다,
서해금빛열차는 서울에서 출발하여 충남·전북 서해안 지방의 장항선을 달리는 익산역이 종착역인 관광열차다, 온돌마루실을 포함한 5량(전체 254석)의 좌석수를 가지고 있으며, 월요일과 화요일을 제외하고 1일 1회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소규모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관광상품 마련해‘2023 익산 방문의 해’의 성공적으로 추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고 말했다.
익산,천만송이 국화
정읍시, 재정혁신 우수사례로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는 지난 4일 정부서울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열린‘2025 지방재정전략회의’에 참석해 지방재정 운용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재정혁신 성과와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이번 회의는 지방재정경제실장 주재로, 지방재정국장, 지역경제지원국장, 전국 17개 시·도 관계자 등이 참석해‘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재정...
전주예수병원, 제4차 찾아가는 공감(共感)클래스’ 공동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전주권 지역책임의료기관 예수병원과 전북특별자치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지난 31일 예수병원 설대위연구동 7층 중회의실에서「지역사회 보건의료종사자 전문교육 – 제4차 찾아가는 공감(共感)클래스」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예수병원 필수의료분야 정부지정센터 및 공공보건의료사업 전담자를 대상으로 ..
서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한 달 만에 21억 풀렸다
[뉴스21통신 조영기] 광주광역시 서구가 경기침체와 도시철도 2호선 공사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인 ‘추가 특례보증 지원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구는 지난 9월 총 65억여 원 규모의 특례보증 자금을 마련, 시행 한 달여 만에 21억여 원(약 33%)이 소진됐다고 5일 밝혔다.이번 특례보증 사업은 ...
울산 동구 ‘댑사리’, 가을빛으로 물들다… 팜파스와 코키아가 어우러진 새로운 관광명소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최세영 기자울산시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사이에 위치한 ‘댑사리’ 일대가 가을을 맞아 붉은 코키아(댑싸리)와 황금빛 팜파스그라스로 물들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댑사리’는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등대를 잇는 해안길 중간 지점에 .
상북유치원, 놀이와 나눔으로 배우는 공동체 교육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울주군 상북유치원(원장 류행선)은 지난 4~5일 ‘틈짬 체육 놀이 어-유-초 이음 운동회’와 ‘추수 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기관과 지역사회 간 연계 교육을 실천하고 아이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공동체 문화를 실천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