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 자살예방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센터장 임정희)는 여주시노인복지관과 지난 24일 「여주시 자살예방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며 관내 노인들의 자살률 감소와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협약내용은 △ 정신건강 상담 및 사례관리 연계 △ 노인복지서비스 제공인력에 대한 교육 지원 △ 정신건강 치료비 지원 △ 기타 협약기관 업무 활성화 등으로 상호 협력할 것을 밝혔다.
임정희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의 어르신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에 만전을 기하고, 심리·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노인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여주시자살예방센터에서는 여주시 노인을 대상으로 한 심리지원 상담서비스 제공과 자살예방교육, 1:1 상담 및 사례관리, 어르신마인드케어 외래치료비 지원 등 여주시 노인을 대상으로 한 정신건강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주민의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