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예수병원전경
뉴스21통신전북/김문기기자=전주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은 스마트폰 및 모바일 기기로 이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App)을 전격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예수병원 앱은 아이폰의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도 예수병원을 검색하면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진료예약, 내 일정관리, 검사결과조회 및 처방약 조회 등 모바일에 적합한 메뉴를 선별해 사용자 편의를 추구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각종 의료서비스 조회뿐만 아니라 진단서와 증명서 발급이 가능해 모바일로 간편하게 서류 발급이 가능하며 수납창구에서 기다리지 않아도 앱으로 진료비를 빠르게 수납할 수 있다.
예수병원은 개인 맞춤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앱 개발을 통해 콜센터를 이용할 때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진료 예약을 할 수 있으며 서류 발급 없이 예수병원 앱을 통해 초간편 실손 보험 청구까지 가능해져 환우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충식 병원장은 “첨단 스마트 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어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개인 맞춤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익산,천만송이 국화
정읍시, 재정혁신 우수사례로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는 지난 4일 정부서울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열린‘2025 지방재정전략회의’에 참석해 지방재정 운용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재정혁신 성과와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이번 회의는 지방재정경제실장 주재로, 지방재정국장, 지역경제지원국장, 전국 17개 시·도 관계자 등이 참석해‘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재정...
전주예수병원, 제4차 찾아가는 공감(共感)클래스’ 공동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전주권 지역책임의료기관 예수병원과 전북특별자치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지난 31일 예수병원 설대위연구동 7층 중회의실에서「지역사회 보건의료종사자 전문교육 – 제4차 찾아가는 공감(共感)클래스」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예수병원 필수의료분야 정부지정센터 및 공공보건의료사업 전담자를 대상으로 ..
서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한 달 만에 21억 풀렸다
[뉴스21통신 조영기] 광주광역시 서구가 경기침체와 도시철도 2호선 공사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인 ‘추가 특례보증 지원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구는 지난 9월 총 65억여 원 규모의 특례보증 자금을 마련, 시행 한 달여 만에 21억여 원(약 33%)이 소진됐다고 5일 밝혔다.이번 특례보증 사업은 ...
울산 동구 ‘댑사리’, 가을빛으로 물들다… 팜파스와 코키아가 어우러진 새로운 관광명소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최세영 기자울산시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사이에 위치한 ‘댑사리’ 일대가 가을을 맞아 붉은 코키아(댑싸리)와 황금빛 팜파스그라스로 물들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댑사리’는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등대를 잇는 해안길 중간 지점에 .
상북유치원, 놀이와 나눔으로 배우는 공동체 교육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울주군 상북유치원(원장 류행선)은 지난 4~5일 ‘틈짬 체육 놀이 어-유-초 이음 운동회’와 ‘추수 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기관과 지역사회 간 연계 교육을 실천하고 아이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공동체 문화를 실천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