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아동 비만 예방 교실 ‘건강한 돌봄 놀이터’ 운영 - 11월까지 총 12회 놀이형 신체활동·영양 식생활 등 교육 김문기
  • 기사등록 2023-03-27 17:06:16
기사수정

 

▲ 정읍시=아동 비만 예방 교실 ‘건강한 돌봄 놀이터’ 운영

뉴스21통신전북/김문기기자=정읍시보건소가 해를 거듭할수록 늘어나는 성장기 아동의 비만을 예방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환경 조성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아동들의 비만율은 201915.1%에서 202119%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특히, 아동기의 비만은 성인 비만으로 이어지고,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선제적인 대처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시보건소는 덕천초등학교와 수성초등학교, 한솔초등학교 돌봄교실 어린이 100명을 대상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주 1(12) ‘건강한 돌봄 놀이터를 운영한다.

 

건강한 돌봄 놀이터는 초등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신체 놀이와 영양교육을 통해 아동 비만 예방과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전문 운동지도자와 영양사가 주 1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아동의 흥미와 눈높이에 맞게 제작된 놀이교구 등을 활용해 진행된다.

 

학생들이 채소와 과일 등의 건강식품과 친숙해질 수 있도록 신나는 신체활동을 통해 건강한 영양 섭취의 중요성을 이해시키고 일상생활에서 자발적 실천을 유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프로그램 시작 전 개별 체성분 분석을 통해 사전·사후 비만도를 측정하고 건강 습관 형태 평가를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초등학교는 정읍시보건소 샘골건강센터 건강생활팀(063-539-6992)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성장기 아동 비만은 성인 비만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므로 선제적인 관심과 교육이 필요하다건강한 돌봄 놀이터를 통해 아동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비만을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91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동참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