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남교육감 신년사 김흥식
  • 기사등록 2016-01-01 13:27:25
기사수정


▲ 김지철교육감


존경하는 210만 도민 여러분! 사랑하는 충남 학생, 학부모, 교직원 여러분! 희망과 축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금 대한민국은 선진국 진입 목전에서 정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교육의 역할이 매우 중요 합니다. 민주적으로 성숙한 사회, 진정한 선진국이 되는 길은 교육에 답이 있다는 뜻입니다. 교육으로 국가와 사회의 통합·발전을 이루어내고, 교육으로 미래핵심 역량을 키워내는 것이 선진 대한민국을 위한 교육의 과제, 충남교육의 사명입니다.

 

2015년 충남교육청은 3만여 교직원 여러분들의 노력과 210만 학부모 도민 여러분들의 관심으로,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는 교육가족 모두의 성과입니다. 이제는 비리교육청이라는 멍에에서 벗어나 명실상부한 청렴교육청으로 거듭났습니다.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전환점을 맞이한 것입니다.

 

2016년 충남교육은 참학력 신장과 진로진학교육 강화라는 양 날개로 비상합니다. 참학력은 교과교육 위주의 전통적인 학력을 확장시킨 개념으로 인성, 사회성, 신체적 능력을 포함한 미래형 학력입니다. 참학력 신장은 수업혁신을 통해 가능합니다. 수업혁신을 위해 교사들의 전문적 학습 공동체를 확대하려고 합니다. 미래 시대에 부응하는 진정한 공부를 통해 학생들의 참학력을 쑥쑥 키우겠습니다.

 

진로진학교육은 우리 학생들의 미래이며, 교육의 나침반입니다. 진로체험을 중심으로 학교 진로교육을 내실화하고, 진로진학센터를 거점으로 급변하는 진학제도에 신속하게 대처하여 학생교사학부모에게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학생부종합전형과 수시정시 대학 진학에 대한 전문연구팀 구성, 학생과 학부모님이 함께 하는 찾아가는 대입상담실 운영, 맞춤형 수시모집 박람회 개최 등 획기적인 정책을 추진하겠습니다.

 

2016년 새해!

28만여 학생들과 3만 교직원 그리고 210만 도민의 힘찬 출발을 다시 한 번 기원하며, 사회적 유대감이 강한 원숭이처럼 여러분과 언제나 소통하며 협력하겠습니다.

 

201611

 

충청남도교육감 김지철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9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러시아인들이 수미(우크라이나)에 공중 폭탄을 투하했다
  •  기사 이미지 ‘북한자유연합’의 수잔 숄티 대표는 오는 24일 ‘탈북민 구출의 날’ 행사를 개최
  •  기사 이미지 한수원, 업무량 30% 줄인다…생산성 높여 ‘제2체코 신화’ 정조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