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주군, 혁신교육 ‘사람책 도서관’ 개최 - 강의는 ‘깨어나라! 혁신DNA’를 주제로 진행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3-03-24 19:53:26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 울주군이 24일 군청 문수홀에서 직원 혁신 역량 강화를 위한 사람책 도서관 교육을 실시했다.


2020년부터 시행돼 올해 4회째를 맞은 사람책 도서관 교육은 가장 좋은 책은 사람이다를 부제로, 지자체 혁신 우수사례 실무자 등을 초대해 직원들에게 혁신 노하우를 배우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강의는 깨어나라! 혁신DNA’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기존의 이론 중심의 교육이 아닌 혁신 사례 및 노하우를 소개하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실제 업무 적용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먼저 울주군 소속 혁신 강사인 공해열 주무관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업무혁신을 이룬 본인의 사례와 이를 통해 습득한 노하우를 소개했다.


울산경찰청 이병희 인사팀장은 울주군과 울주경찰서가 함께 실시한 셉테드 공중화장실 안심반사경누네비는 비상벨 설치 사업등을 통해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협업의 중요성을 알렸다.


UST 정한민 교수는 최근 큰 화제가 되는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ChatGPT로 보는 디지털 혁신 사례특강을 실시했다.


울주군 관계자는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직원들의 혁신마인드 함양 및 역량 강화가 필수적이라며 이번 교육으로 직원들의 혁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이 한층 더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울주군은 지난해 행정안전부 주관 지자체 혁신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직원 혁신 역량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90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범수사부서 소통 워크숍 개최
  •  기사 이미지 송악면 행복키움, 제1차 ‘함께해YOU-쑥쑥,키워봐!’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시흥시 배곧한울공원 반려견 놀이터 조성 "마음껏 뛰어보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