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예수병원= 임직원 대상 친절교육 뉴스21통신전북/김문기기자= 전주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은 원내 직원과 환우들에 대한 친절의식 함양과 감정 노동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 2023년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교육은 전 직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21일부터 23일까지 3일 동안 실시했다.
▲ 전주예수병원=회복과 위로의자리
본원 예배실에서 신지훈 서섹스 웨이(success way) 대표 원장을 강사로 초빙해 1시간 동안 진행했으며, 강의는 병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례들을 분석해 민원에 대한 응대법과 감정 컨트롤에 대한 주제로 더 나아가 감정 힐링 방법들을 소개했다.
신지훈 원장은 아주대학교 병원, 가톨릭대학교 성모병원, 전북대학교 병원 등 다수의 의료기관뿐만 아니라 금융감독원, 한국공항공사, 한국토지공사 등 지자체와 다수 기업체에도 출강했다.
박종필 의료관리 실장은 “병원에서 3일동안 준비한 강의를 통해 병원 직원분들의 회복가 위로가 시작되기를 바란다”며 “여러분들의 마음의 상처를 먼저 치유하는 온전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익산,천만송이 국화
정읍시, 재정혁신 우수사례로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는 지난 4일 정부서울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열린‘2025 지방재정전략회의’에 참석해 지방재정 운용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재정혁신 성과와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이번 회의는 지방재정경제실장 주재로, 지방재정국장, 지역경제지원국장, 전국 17개 시·도 관계자 등이 참석해‘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재정...
전주예수병원, 제4차 찾아가는 공감(共感)클래스’ 공동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전주권 지역책임의료기관 예수병원과 전북특별자치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지난 31일 예수병원 설대위연구동 7층 중회의실에서「지역사회 보건의료종사자 전문교육 – 제4차 찾아가는 공감(共感)클래스」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예수병원 필수의료분야 정부지정센터 및 공공보건의료사업 전담자를 대상으로 ..
서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한 달 만에 21억 풀렸다
[뉴스21통신 조영기] 광주광역시 서구가 경기침체와 도시철도 2호선 공사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인 ‘추가 특례보증 지원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구는 지난 9월 총 65억여 원 규모의 특례보증 자금을 마련, 시행 한 달여 만에 21억여 원(약 33%)이 소진됐다고 5일 밝혔다.이번 특례보증 사업은 ...
울산 동구 ‘댑사리’, 가을빛으로 물들다… 팜파스와 코키아가 어우러진 새로운 관광명소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최세영 기자울산시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사이에 위치한 ‘댑사리’ 일대가 가을을 맞아 붉은 코키아(댑싸리)와 황금빛 팜파스그라스로 물들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댑사리’는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등대를 잇는 해안길 중간 지점에 .
상북유치원, 놀이와 나눔으로 배우는 공동체 교육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울주군 상북유치원(원장 류행선)은 지난 4~5일 ‘틈짬 체육 놀이 어-유-초 이음 운동회’와 ‘추수 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기관과 지역사회 간 연계 교육을 실천하고 아이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공동체 문화를 실천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