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진구, 3월은 봄맞이 대청소의 날 - 오는 31일까지 ‘봄맞이 대청소 주간’, 봄철 초미세먼지 빈발한 3월에 청소… - 도로 물청소 및 분진청소 실시, 동별 이면도로 및 특별청소구역 청결 관리, … - 매월 네 번째 수요일마다 청소하는 ‘광진 클린데이’, 청소도 소통의 일직… 박영숙
  • 기사등록 2023-03-23 13:56:58
기사수정


▲ 사진=김경호 구청장이 지난 10일, 자양3동에서 ‘제9회 주민과 함께하는 골목 청소’를 통해 주민과 함께 골목을 누비며 묵은 쓰레기를 청소하며 소통 공감을 나누고 있다.



광진구의 봄맞이 준비는 청소부터~!! 걷고 싶은 광진의 봄을 만끽하세요~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오는 31일까지 ‘봄맞이 대청소 주간’으로 지정하고 특별 대청소를 실시, 환경정비에 나선다.


‘봄맞이 대청소 주간’은 봄철 초미세먼지가 상대적으로 높은 3월 가운데 13일부터 31일까지 중점기간으로 정하고, 구 전역을 대상으로 겨우내 제설로 인해 도로에 쌓였던 염화칼슘 잔여물과 미세먼지, 쓰레기 등을 제거한다.


구는 대청소 주간 동안 청소차량 13대(분진흡입차 5대, 가로노면차 4대, 살수차 4대)를 총동원하여 버스정류장 주변, 맛의 거리 등 이면도로 및 간선도로, 천호대로 등에 물청소와 분진청소를 실시한다.


전 동에서는 이면도로와 상습 무단투기 지역 등 특별청소구역을 정해 수시로 청소하며 집중관리 하고, 직능단체‧점포주‧지역주민 등의 참여를 유도하여 내 집‧내 점포 앞 쓸기를 함께 한다.


또한 ‘안전환경 도시’ 만들기의 중심인 ‘도시 비우기’와 연계하여 주요대로변 공공시설물 정비도 한다. 가로화분 정비, 노상적치물 관리, 보행지장물 제거 등 보행자가 통행하는데 불편을 초래하고 도심 미관을 해치는 요소를 즉시 제거한다.


더불어 구는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넷째 주 수요일마다  ‘광진 클린데이’를 지정하고 간선도로, 전철역, 다중집합장소, 취약지역 골목 등을 중심으로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만들기에 집중한다.


한편 김경호 구청장은  ‘청소도 소통의 일직선상에 있다’고 강조한다. 민선8기 다양한 소통 채널로 주목받고 있는  ‘골목 소통’의 일환인 ‘골목 청소’를 통해 주민과 함께 골목을 누비고 묵은 쓰레기를 청소하며 소통 공감을 나누고 있는 것이다. 지난 10일, 자양3동에서 실시한  ‘제9회 주민과 함께하는 골목 청소’에서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깨끗한 환경 만들기와 주민의 이야기를 직접 경청하는 소통으로 함께 했다.


김 구청장은  “안전·깨끗·쾌적한 도시환경조성은 민선 8기의 주요 목표”라며 “봄맞이 대청소를 통해 겨우내 쌓였던 찌든 때를 말끔히 씻어낸 거리를 보며 구민들이 상쾌한 기분으로 봄을 맞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88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