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곳곳에서 건강한 먹거리 돌봄을 위한‘반찬지원’사업이 펼쳐진다.
▲ 익산시, 취약계층 ‘반찬지원’ 곳곳에서 펼쳐져
춘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곽경원, 신동헌)는 올해 38주동안 스스로 식사를 준비하기 힘든 저소득 노인가구 15세대에 사랑나눔 반찬지원 사업을 전개한다.
사랑나눔 반찬지원 사업은 춘포면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수혜를 받은 대상자들이 만족도가 높아 4년째 추진중이며, 작년 대비 4주의 제공기간 증가로 결식우려에 대한 예방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신동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사회 내 거동이 불편하고 주변에 자녀 등 도움을 줄 수 없는 대상자의 결식예방 일환으로 사업을 시행하게 되었으며, 정기적인 방문을 통하여 취약계층의 위기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동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광미, 심현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선정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건강-up 밑반찬 지원사업’을 시작한다.
‘건강-up 밑반찬 지원사업’은 관내 취약계층 10가구를 대상으로 주 1회 3월말부터 12월까지 정기적으로 반찬을 지원하며 식사에 도움을 주고,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심현무 위원장은 “식사 준비가 힘든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기쁘다”며“취약계층에게 더 많은 관심으로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동위원장인 이광미 동산동장은 “반찬 사업을 지속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노력과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익산,천만송이 국화
정읍시, 재정혁신 우수사례로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는 지난 4일 정부서울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열린‘2025 지방재정전략회의’에 참석해 지방재정 운용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재정혁신 성과와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이번 회의는 지방재정경제실장 주재로, 지방재정국장, 지역경제지원국장, 전국 17개 시·도 관계자 등이 참석해‘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재정...
전주예수병원, 제4차 찾아가는 공감(共感)클래스’ 공동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전주권 지역책임의료기관 예수병원과 전북특별자치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지난 31일 예수병원 설대위연구동 7층 중회의실에서「지역사회 보건의료종사자 전문교육 – 제4차 찾아가는 공감(共感)클래스」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예수병원 필수의료분야 정부지정센터 및 공공보건의료사업 전담자를 대상으로 ..
서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한 달 만에 21억 풀렸다
[뉴스21통신 조영기] 광주광역시 서구가 경기침체와 도시철도 2호선 공사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인 ‘추가 특례보증 지원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구는 지난 9월 총 65억여 원 규모의 특례보증 자금을 마련, 시행 한 달여 만에 21억여 원(약 33%)이 소진됐다고 5일 밝혔다.이번 특례보증 사업은 ...
울산 동구 ‘댑사리’, 가을빛으로 물들다… 팜파스와 코키아가 어우러진 새로운 관광명소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최세영 기자울산시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사이에 위치한 ‘댑사리’ 일대가 가을을 맞아 붉은 코키아(댑싸리)와 황금빛 팜파스그라스로 물들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댑사리’는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등대를 잇는 해안길 중간 지점에 .
상북유치원, 놀이와 나눔으로 배우는 공동체 교육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울주군 상북유치원(원장 류행선)은 지난 4~5일 ‘틈짬 체육 놀이 어-유-초 이음 운동회’와 ‘추수 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기관과 지역사회 간 연계 교육을 실천하고 아이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공동체 문화를 실천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