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산구_광산구의사회 재난지원단 업무협약광주 광산구가 22일 광산구의사회와 재난지원단 구성‧운영을 위한 지역의료체계 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신종 감염병 확산과 이태원참사 등 사회재난 증가와 관련해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으로 위기 대응체계를 내실화하고 광산구민에게 안전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선 △재난현장 응급환자 구조 및 의료지원을 위한 재난지원단 구성‧운영 △사회 재난 상황 등 비상상황을 대비한 응급대응체계 유지 △보건 의료 및 건강증진 사업 등 지역의료 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을 약속했다.
광산구의사회는 재난지원단을 꾸려 지역 내 발생한 비상상황에 빠르게 대응하며 재난현장 응급환자 구조 및 의료지원 등에 나선다. 광산구는 원활한 활동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 의료인 활동과 지역의료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 및 정보공유 등의 협력도 강화할 예정이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재난지원단 구성에 적극 동참해 준 광산구의사회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광산구의 재난 대응력을 높이고, 광산시민에게 신속하고 안전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