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워터스의 새로운 배터리 사이클러 미세 열량계 솔루션은 통합 실시간 데이터 분석으로 배터리 안전, 품질 및 성능 테스트의 검증을 최대 75%까지 가속한다. 충전-방전 및 열 테스트를 위해 최대 12개의 배터리를 동시에 테스트해 여러 구성으로 실험 설계도 가능하다워터스 코퍼레이션(Waters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WAT)은 배터리 셀의 고해상도 특성화를 위한 TA Instruments™ 사업부가 새로운 배터리 사이클러 미세 열량계 솔루션(Battery Cycler Microcalorimeter Solution)을 공개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기기와 소프트웨어의 조합은 실제 작동 조건에서 비파괴 테스트를 가능하게 하고 실험 시간을 몇 달에서 몇 주로 크게 줄이는 동시에 배터리 효율성, 안전성 및 안정성을 향상하기 위한 결정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워터스 코퍼레이션의 TA 인스트루먼트(TA Instruments) 사업부 수석 부사장인 젠칭 베네트(Jianqing Bennett)는 “오페란도 내 배터리 사이클러 미세 열량계 솔루션과 같은 혁신은 배터리 R&D의 미래를 위한 혁명”이라며 “이는 테스트 시간을 최대 75%까지 크게 단축하는 동시에 연구자들이 열 조건 및 전기화학적 조건에서 배터리와 그 재료가 어떻게 작동하고 변화하는지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게 지원한다. 과학자들에게 제공하는 정확한 데이터는 배터리 성능과 안전을 보장하는 데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이 솔루션은 TA 인스트루먼트의 고분해능 TAM IV 등온 미세 열량계와 통합 TAM 어시스턴트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BioLogic VSP-300 일정 전위기(배터리 연구 기기)와 결합하여 배터리 효율의 초기 지표인 기생 반응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감지한다. 배터리 사이클러 미세 열량계는 충전/방전 및 열 테스트를 동시에 수행하기 위해 세 가지 일반적인 배터리 유형(동전, 파우치 및 18650 원통형)의 테스트를 지원한다. 이는 경쟁 제품보다 6배 더 많은 최대 12개의 동전 크기 배터리에 대한 테스트 및 데이터 수집을 동시에 지원해 연구원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읽기 쉬운 TAM 어시스턴트 소프트웨어는 교육에 대한 기술적 장벽을 낮추는 동시에 연구원이 매개변수 및 플로팅 옵션을 정의하고 집계된 데이터를 해석해 실험 또는 프로세스 전략에 있어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한다. 이 새로운 솔루션을 통해 연구자들은 전해질 캘린더 수명을 더 잘 예측할 수 있으며, 새로운 전해질 및 전극 재료의 개발에 도움이 된다.
PittCon 2023에서 워터스의 배터리 및 폴리머 혁신 보기
PittCon 부스 #2406에서 TA 인스트루먼트 사업부는 배터리 및 지속 가능한 폴리머 설계 모두를 위한 연구 개발을 발전시키기 위해 설계된 혁신적인 장비, 액세서리 및 소프트웨어의 전체 제품군을 선보일 예정이다. 참석자는 디스커버리 하이브리드 레오미터(Discovery Hybrid Rheometer) 오토트림 액세서리(Auto-Trim Accessory)를 사용해 폴리머 용융 유변학 테스트를 단순화, 자동화 및 가속하기 위한 데모를 보고 새로운 솔루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또한 부스에서 분말 재료의 제품 개발 및 공정 최적화를 가속해 보관, 분배, 처리 및 최종 사용 중에 원료나 새로운 제형의 작동을 특성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분말 유변학 액세서리(Powder Rheology Accessory)도 전시한다.
강서구, ‘2025 토마토 대한민국 좋은법·좋은정책 대상’에서 좋은정책 대상 수상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025 토마토 대한민국 좋은법·좋은정책 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좋은정책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전국 최초로 전세사기 피해자 전수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토대로 피해자 지원 조례 제정과 실질적 재정 지원, 나아가 중앙정부 특별법 개정까지 이끌어낸 점이 높이 평가된 ...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