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예수병원은 애터미가 PMCI(People for Medical Cooperation International, 국제의료협력단)에 21억 원을 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 애터미의 예수병원 국제의료협력단 기부금 전달식PMCI는 현재 캄보디아와 미얀마 등의 의료 서비스 낙후 지역에서 대부분 예수병원 의료진들이 의료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NGO단체이다.
애터미는 지난 2020년 PMCI와 상호 협력 MOU를 체결한 후, 캄보디아의 이동진료버스 기증 등 꾸준히 협력해 왔으며 이번에 기부하는 21억 원은 기존 이동진료버스 운영 및 병리장비 구매, PMCI 임직원 연수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PMCI는 지난 2005년 설립되었으며 의료 봉사를 통해 저개발 지역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하는 비영리 단체다. 수행하고 있는 사업으로는 인적자원 능력배양, 사회ㆍ문화ㆍ교육적 국제교류, 보건환경 분야의 국제교류 등이 있다.
특히 의료 서비스가 낙후된 국가에 전문 인력 파견 및 연수 등 인적자원 능력 배양에 힘을 기울이고 있으며 국내의 외국인 노동자에 대한 지원도 하고 있다.
김병선 PMCI 대표(예수병원 소화기내과 전문의)는 “박한길 회장과 애터미 가족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여러분들의 후원과 기도 덕분에 캄보디아에 사람을 길러내는 좋은 시스템의 병원을 세우는 꿈이 만질 수 있는 현실이 되어 우리 앞에 놓이게 되었다”고 말했다.
애터미는 ‘영혼을 소중히’라는 사훈 아래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한 경영 방식으로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유통기업이다. 절대품질 절대가격을 통한 ‘믿고 쓰는 애터미’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있으며 이를 통해 회원들의 성공을 이뤄 나가는 직접판매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현재 전 세계 26개 국에서 영업하고 있으며 2021년 기준 글로벌 매출액은 2조2000억 원이다. 박한길 애터미 회장은 “애터미의 본질은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는 것”이라며 “PMCI는 하나님의 사랑을 세상에 전하는 단체이자 애터미의 파트너”라고 말했다.
익산,천만송이 국화
정읍시, 재정혁신 우수사례로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는 지난 4일 정부서울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열린‘2025 지방재정전략회의’에 참석해 지방재정 운용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재정혁신 성과와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이번 회의는 지방재정경제실장 주재로, 지방재정국장, 지역경제지원국장, 전국 17개 시·도 관계자 등이 참석해‘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재정...
전주예수병원, 제4차 찾아가는 공감(共感)클래스’ 공동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전주권 지역책임의료기관 예수병원과 전북특별자치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지난 31일 예수병원 설대위연구동 7층 중회의실에서「지역사회 보건의료종사자 전문교육 – 제4차 찾아가는 공감(共感)클래스」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예수병원 필수의료분야 정부지정센터 및 공공보건의료사업 전담자를 대상으로 ..
서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한 달 만에 21억 풀렸다
[뉴스21통신 조영기] 광주광역시 서구가 경기침체와 도시철도 2호선 공사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인 ‘추가 특례보증 지원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구는 지난 9월 총 65억여 원 규모의 특례보증 자금을 마련, 시행 한 달여 만에 21억여 원(약 33%)이 소진됐다고 5일 밝혔다.이번 특례보증 사업은 ...
울산 동구 ‘댑사리’, 가을빛으로 물들다… 팜파스와 코키아가 어우러진 새로운 관광명소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최세영 기자울산시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사이에 위치한 ‘댑사리’ 일대가 가을을 맞아 붉은 코키아(댑싸리)와 황금빛 팜파스그라스로 물들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댑사리’는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등대를 잇는 해안길 중간 지점에 .
상북유치원, 놀이와 나눔으로 배우는 공동체 교육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울주군 상북유치원(원장 류행선)은 지난 4~5일 ‘틈짬 체육 놀이 어-유-초 이음 운동회’와 ‘추수 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기관과 지역사회 간 연계 교육을 실천하고 아이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공동체 문화를 실천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