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귀포시, 어르신 건강 프로그램 운영 활발 김만석
  • 기사등록 2023-03-17 13:40:07
기사수정


▲ 서귀포시, 어르신 건강 프로그램 운영 활발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서귀포시노인복지관과 노인복지회관에서 어르신 건강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 중이다.


서귀포시 노인복지관(서호동 소재)에서는 지난 2월부터 11개 종류, 14개반으로 △생활 속 근력 향상을 위한 운동(도구체조, 실버요가, 에어로빅 등)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댄스(줌바댄스, 라인댄스 등), 레크리에이션 등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이는 작년 하반기 어르신들의 사전 수요조사 및 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구성하였다.


서귀포시 노인복지회관(동홍동 소재)에서는 지난 8일부터 요가, 탁구, 건강체조 등 6가지 건강 증진 프로그램 운영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강의 현장은 생활 속 건강과 활기를 찾기 위한 어르신들의 열정으로 뜨거웠다. 요가, 필라테스하면 여성을 떠올리기 쉽지만 남성 어르신들도 수강하고 있어 건강한 일생생활을 위한 어르신들의 욕구가 상당함을 알 수 있다.


필라테스 강좌를 듣는 한 어르신은 “백세시대에 건강은 필수라 생각하여, 유연성과 허리건강을 위해 강의를 듣고 있다. 앞으로도 건강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줬으면 한다”라고 하였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건강 서귀포시 만들기 분위기에 맞춰 어르신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꾸준히 관심을 갖고, 3월 말부터 건강 놀이터 놀팟에서 어르신 야외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해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생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82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새MC 남희석
  •  기사 이미지 장석환 고양시(을) 후보, ‘총선 승리 출정식’ 개최
  •  기사 이미지 파주시, 미국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와 바이오메디컬 기술 혁신 위한 양해각서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