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제15회 예술대상 시상식·제17기 시민예술대학 수료식 개최
동두천시는 12월 17일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에서 ‘제15회 동두천 예술대상 시상식’과 ‘제17기 시민예술대학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시민예술대학은 경기민요, 시낭송, 무용, 장구난타, 가야금 등 10개 강좌를 운영하며 전문 강사진의 체계적 교육을 제공한다.행사에서는 수료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예술적 역량을 무...
▲ 사진=용신동 행정구역 경계조정안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민선8기 공약사항 중 하나인 용신동 행정구역 경계조정(분동)을 추진하기에 앞서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해 4월 30일까지 ‘용신동 분동 관련 주민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용신동은 면적 1.61㎢로 동대문구 14개 행정동 중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으며, 14개 동 중 두 번째로 많은 약 34,620명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는 동이다.
용신동은 넓은 면적과 많은 인구로 인해 주민센터 방문 거리, 민원 대기시간 등 주민들의 불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 또한 지역 개발로 인한 대규모 아파트 입주를 앞두고 있어 인구 증가와 더불어 민원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예측된다.
구는 이러한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용신동을 2개의 행정동(용두동, 신설동-가칭)으로 분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에 앞서 주민 설문을 실시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결과를 반영해 사업진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최소화 할 방침이다. 조사항목은 총 5개 항목으로 ▲용신동 분동에 대한 찬‧반 여부 ▲분동 시 선호하는 경계 안 등이다.
설문조사는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용신동 거주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용신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직접 설문지를 작성하거나 구 누리집(ddm.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경우 구 누리집에 접속해 ‘구민참여란’을 확인하면 된다. 주민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통반장이 직접 설문지를 배부·회수하기도 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넓은 면적과 많은 인구로 인해 주민센터 이용에 불편함을 겪고 있는 용신동 주민들을 위해 행정구역 경계조정을 추진하게 됐다”며, “주민 여러분의 다양하고 솔직한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이번 설문조사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동두천시, 제15회 예술대상 시상식·제17기 시민예술대학 수료식 개최
동두천시는 12월 17일 복합문화커뮤니티센터에서 ‘제15회 동두천 예술대상 시상식’과 ‘제17기 시민예술대학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시민예술대학은 경기민요, 시낭송, 무용, 장구난타, 가야금 등 10개 강좌를 운영하며 전문 강사진의 체계적 교육을 제공한다.행사에서는 수료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예술적 역량을 무..
동두천시, ‘우리고장 동두천 향토유적 답사’ 성황리 개최
동두천시는 17일 동두천문화원 주관으로 ‘우리고장 동두천 향토유적 답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시민들이 지역 내 주요 향토유적지를 직접 답사하며 해설을 듣고, 동두천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도록 마련됐다.참가자들은 어유소장군 사당, 암각문, 삼충단, 홍덕문 선생 추모비, 자유수호위령탑, 이태조 행궁지 등 ...
울산 남구 무거동 일원, 국토부 노후주거지정비 지원 공모사업 최종 선정!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무거동 일원 노후주거정비 지원사업이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25년 도시재생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지난해 신정1동 뉴ː빌리지사업에 이어 2년 연속 선정이며 남구 노후주거지의 정주환경개선과 도심활력 증진을 위한 지속적인 정...
울산시,‘태화루(용금소) 스카이워크’준공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태화강에 새로운 상징물(랜드마크)을 선보인다. 울산시는 12월 18일 오후 4시 50분 중구 태화로 300 일원 태화루 스카이워크에서 ‘태화루(용금소) 스카이워크 준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준공식 이후 시설 점검과 마무리 작업을 거쳐 12월 24일부터 일반 시민과 관광객에게 정식 ...
울산시 반구천의 암각화 시대 재조명 학술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포스트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18일 오후 2시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 3층 에이(A)홀에서 세계유산 ‘반구천의 암각화 시대 재조명 학술 토론회(심포지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 토론회(심포지엄)는 반구천 암각화의 제작 시기와 문화적 가치를 다시 살피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교과서 반영, .
광주 남구, 한약국‧헬스장 등 신규 공공데이터 개방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공공데이터 제공을 위해 새롭게 발굴한 관내 한약국 및 헬스장 현황 등 신규 공공데이터 8종을 개방한다. 남구는 10일 “공공데이터 민간 이용 활성화 차원에서 구청 각 부서에서 자체 발굴한 공공데이터를 비롯해 올해 하반기 전국민 설문 조사를 통해 개방 요청이 가장 많았던 분야의 .
광주 남구, 정부 ‘쿨루프 설치’ 공모 4연속 선정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기후에너지환경부 주관 ‘2026년 기후 위기 취약계층 쿨루프 설치’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내년부터 방림동 지역 가정집과 다중 이용시설인 경로당에 쿨루프를 확대 보급한다. 12일 남구에 따르면 기후에너지환경부는 기후변화 적극 대응과 에너지 효율성 향상 차원에서 매년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