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 몽골 셀렝게도와 자매결연 협약 체결 - 국경를 넘어선 상호 우호·협력 증진과 지역 발전 도모 - 김미경 구청장 “활발하고 내실 있는 교류사업 추진되길 기대” 장은숙
  • 기사등록 2023-03-15 13:56:36
기사수정


▲ 사진=14일 자매결연 협약식에서 (앞줄 왼쪽 5번째)김미경 은평구청장과 (앞줄 왼쪽 6번째)락바도르지 셀렝게도지사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14일 은평구청 기획상황실에서 몽골 셀렝게도와 자매결연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은평구-셀렝게도 지역 간 상호 교류를 통한 우호·협력 증진과 지역발전 도모를 위한 협약이다. 작년 9월 은평구가 자치단체 국제교류 및 민간분야 협력사업을 위해 몽골을 방문한 지 약 6개월 만에 답방이 이뤄졌다.


그동안 양 지자체는 몽골 국회의원이 은평구민의 날 행사에 참석하고 셀렝게도 관계자가 은평구청을 방문해 구청장과의 간담회를 갖는 등 꾸준한 교류를 추진해 왔다.


이날 협약식에는 단체장뿐만이 아니라 몽골 국회의원을 포함한 셀렝게도 소방국장, 7개 지역의 군수, 몽골 경제인 및 예술인, 은평구의회 의장단, 은평구 민간단체장 등 양측을 대표하는 다양한 분야의 구성원 60여 명이 참석했다.

 

은평구는 국외에서 은평구를 홍보하는 역할에 앞장서고 있는 락바도르지 셀렝게도지사와 우누르볼로르 몽골 국회의원에게 명예은평구민증을 수여하고 자매결연을 기념해 국가 보물로 지정된 진관사 태극기를 선물로 증정했다.


셀렝게도는 이번 자매결연 체결을 더욱 뜻깊은 자리로 만들기 위해 셀렝게도 내 심장병 어린이를 돕는 의료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한 부천세종병원과 후원을 약속한 은평구상공회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번 몽골 셀렝게도 대표단은 3박 4일의 일정으로 방한한 가운데 은평구의 사회복지시설, 불광천미디어센터, 은평소방서 및 양주시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는 등 다양한 분야의 선진시스템을 경험할 예정이다. 은평역사한옥박물관, 천년고찰 진관사를 방문하는 등 은평의 자랑거리인 ‘북한산 한(韓)문화’를 배우는 시간도 갖게 된다.


또한 셀렝게도는 이번 대표단을 꾸리면서 예술단 11명을 구성, 15일 은평문화예술회관 숲속극장에서 진행되는 ‘자매결연 체결 기념 문화 교류 행사’를 통해 몽골의 다양한 전통문화를 은평구에 소개할 예정이다. 은평구는 관내에서 거주하는 몽골인을 포함한 외국인들을 초대해 함께 공연을 감상하는 시간을 갖는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양 지역 민관이 상부상조할 수 있는 활발한 교류 활동을 기대한다”며 “양 도시가 동반자 관계에서 비전을 공유하고 함께 발전해 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80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