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테니스협회, 2023년도 정기심판강습회 및 심판보수교육 개최! 김민수
  • 기사등록 2023-03-15 09:24:24
기사수정


▲ 사진=대한테니스협회



대한테니스협회(회장 정희균)가 3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올림픽공원 테니스장에서 2023년도 정기심판강습회 및 심판보수교육을 개최했다.

 

국내 심판 양성 및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열린 이번 강습회에는 신규 대상자 30명, 보수교육 대상자 1명이 참가했으며, 최재웅, 남성민, 김소정 상임 심판이 강사로 나섰다.


1일 차에는 심판에 대한 소개(종류, 관련 기관, 대회 종류, 심판 유지 조건 등), 코트, 라켓, 볼, 퍼머넌트 픽스쳐, 코인 토스, 스코어 방식, 서비스, 풋폴트, 포인트 과정, 레트, 방해 등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2일 차에는 경기의 중단 및 속개, 타임 바이얼레이션 및 코드 바이얼레이션, 토일렛 브레이크, 메디컬 타임아웃, 휠체어 테니스, 일렉트로닉 리뷰, 클레이 코트에서의 판정, 볼마크 확인 방법, 오버룰, 셀퍼 저지 시합의 판정, 선심을 보는 요령, 주심을 보는 요령, 핸드 시그널 및 어나운스먼트 교육이 진행됐다.


마지막 3일 차에는 복장규정, 심판윤리규정 교육을 마친 후 필기 테스트와 선심 실기 및 평가가 진행됐다.

 

필기 및 실기 시험 합격자는 국내심판 4급 자격을 취득한다. 단, 테니스 선수 출신의 경우 3급 자격이 주어진다. 


교육을 맡은 최재웅 심판은 “강사를 맡은 3명의 심판이 모두 국제 심판이고 상임 심판이다. 그래서 강의 내용도 현장 상황을 반영해 실감나게 구성했고, 이 부분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현재 테니스 인기가 높다 보니 심판강습회에 대한 관심도 많다. 예비 심판 여러분께서는 테니스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활동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79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월명호수, 모든 시민의 힐링 명소로 재탄생하
  •  기사 이미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급식소 선정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임업 산림 공익기능증진 임업인 교육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