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광주남구청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 효천1지구에 스마트 도서관 5호점이 임시 오픈했다.
남구는 14일 “효천지구에 거주하는 주민들에게 더 나은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효천공원 안에 무인 스마트 도서관 5호점을 오픈했다”며 “오는 19일까지 시범 운영한 뒤 20일 정식 개관식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효천1지구 스마트 도서관 5호점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2년 U-도서관 서비스 지원 대상’ 공모 사업 선정의 결과물로, 지난해 2월부터 스마트 도서관 설치 장소 확정을 위한 수요조사 및 현장 확인을 거쳐 1년여 만에 문을 열었다.
남구는 사업비 1억4,000여만원을 투입, 주민들이 책을 자유롭게 빌리고 반납할 수 있도록 자동화 도서대출‧반납 시스템을 비롯해 VPN 보안장치, 자료관리 데이터베이스 서버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또 신간 및 베스트셀러 400여권을 비치해 지난 8일부터 이곳 주민들을 대상으로 도서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효천1지구 스마트 도서관의 장점은 매우 뛰어난 접근성이다,
인근에 2,700여 세대 규모의 대규모 아파트 단지 및 빛여울 초등학교를 두고 있기 때문이다.
남구 관계자는 “관내 구립 도서관 3곳이 도심에 위치해 있어 이곳 주민들은 도서관 이용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스마트 도서관 개관으로 어느 정도 불편을 해소했고, 조만간 효천어울림 구립도서관까지 문을 열면 더 편리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