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산해경, 군산항 입항 중 실종된 선원 1명 수색 - 전북 군산시 옥도면 어청도 남방에서 군산항으로 입항 중이던 선박에서 실… 임호정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03-11 22:51:55
기사수정


▲ 군산해양경찰서청사


전북 군산시 옥도면 어청도 남방에서 군산항으로 입항 중이던 선박에서 실종자가 발생해 해경이 수색에 나섰다.


군산해양경찰서(서장 이철우) 8 오후 4 48분께 군산시 해망동 위판장에 입항한 군산선적 어획물운반선 A(24, 승선원 4)의 선원 B(, 64년생)가 보이지 않는다는 신고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신고를 접수한 해경은 경비함정 6척과 항공기 1대를 긴급배치하고 A호가 이동했던 항로를 따라 실종자를 집중 수색했으나 아직까지 실종된 선원 B씨를 발견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수색 2일차인 오늘 해경은 함정 5척과 항공기 1대를 동원하고 해안가에도 순찰인원을 배치해 A호 이동항로를 따라 약 18KM(10마일)까지 수색구역을 넓혀가며 실종자를 찾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인근선박을 대상으로 해상교통관제센터(VTS)와 경비함정 통신기, 군산어업정보통신국 안내방송을 실시해 수색에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번 수색에는 관공선 2척과 소방정 1, 해군함정 1, 민간해양구조선 1척도 집중수색을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해경은 실종된 B씨가 어제 오후 12시께 선실에서 취침 중이었다는 목격자의 진술과 해망동 위판장에 입항하고 오후 4 25분께 선원 B씨가 보이지 않아 선내를 찾아봤지만 발견치 못했다는 A호 선장의 신고 내용을 토대로 정확한 실종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지 기상은 북서풍이 초속 6~8m로 불고 파도는 1m로 일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76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범수사부서 소통 워크숍 개최
  •  기사 이미지 송악면 행복키움, 제1차 ‘함께해YOU-쑥쑥,키워봐!’ 행사 진행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