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충북도는 안전한 충청북도를 만들기 위해 민·관이 손잡고 안전문화 실천 운동을 통해 산업현장의 안전의식을 고양하고 안전활동을 독려하기 위한 「충북지역 안전문화실천추진단」 에 동참키로 했다.
오는 9일 발족하는 「충북지역 안전문화실천추진단」은 고용노동부 청주지청이 운영 총괄하며, 충북도를 비롯하여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충북지역본부, 충북교육청, 한국산업단지공단 충북지사 등 11개의 공공기관과 중소기업중앙회 충북지역본부, 대한산업안전협회 충북지회, 지역언론사 등 27개의 민간기관이 참여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노사민정 안전문화 확산 공동선언과 안전일터 조성 결의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충북지역 안전문화실천추진단」은 지난해 정부에서 발표한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에 따라 산업현장에서의 사망사고 감축은 법·제도 혁신과 현장 지도·점검도 중요하지만 사회 전반의 안전의식과 문화가 튼튼하지 않으면 불가능하다는 인식하에 다양한 관계기관이 참여하는 지역 거버넌스로 구성하게 됐다.
김연준 재난안전실장은 “산업안전 예방을 위해서는 법·제도도 중요하지만 사회 전반적으로 만연한 안전경시 의식과 안전불감증의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중대재해의 획기적 감소는 어려울 것”이라며
“이번 안전문화실천추진단에 참여하는 민·관 기관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활동을 통해 충북도민의 안전인식 개선과 일상 생활에서의 안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