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충북도는 8일 청남대에서 도-시군 환경과장 회의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는 대면 회의로 ‘레이크파크 르네상스’의 거점인 청남대에서 열려 의미가 남달랐다.
이날 회의에서는 충북의 ‘깨끗한 공기, 맑은 물, 청정환경 조성’을 위해 주요 현안 사업 및 신규사업 발굴에 대해 논의하고 협력 방안을 강구했다.
먼저, 그동안 방치되었던 영농폐기물(차광막, 부직포, 반사필름 등) 수거 처리 사업이 원활히 추진 될 수 있도록 시군에 협조를 구하고, 다회용기 재사용 문화 확산을 위한 환경부 지원사업(다회용기 세척장 및 지원센터 설치 등)에 많은 시군이 신청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또한, 공공부문 온실가스 감축 목표(36%)에 도달할 수 있도록 시군별 온실가스 감축 사업 추진 및 발굴,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적기 추진, 중소사업장 청정연료 전환지원사업 홍보 등을 요청했다.
시군에서는 제천 친환경에너지타운 조성사업, 진천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개선사업, 괴산 농촌폐기물종합처리시설 조성사업, 단양 평동지구 도로비점오염저감사업 등 신규사업이 적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도에 지원 및 협조를 요청했다.
안창복 환경산림국장은 “오랜만에 시군과 함께 충북의 지속가능한 청정 환경 조성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였다”면서 “앞으로도 개발과 환경보전이 조화롭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군 및 관련부서와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