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충청북도는 도 청사, 충무시설 그리고 청남대 등의 문화향유 공간 조성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를 8일 오전 개최하고, 주요시설을 둘러보는 현장답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김영환 충청북도지사가 직접 주재한 이날 간담회에는 최열 前인물미술사학회장, 윤철규 한국미술정보개발원 대표, 박만희 2022 제주비엔날레 예술감독, 홍경한 DMZ 문화예술삼매경 예술감독, 조은정 고려대 디자인조형학부 교수, 정준모 前미국립현대미술관 학예실장, 미술에세이스트 김진령, 제주 도립 김창열 미술관 건축 등에 참여한 홍재승 교수와 충북문화재단 김갑수 대표이사 등이 참석하여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간담회가 끝난 후에는 근대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는 도청 본관건물과 도민을 위한 복합문화공간 조성이 진행중인 舊충북산업장려관과 충무시설 등을 둘러본 후 레이크파크 사업의 거점인 청남대로 이동하여 주요시설을 답사했다.
충북도는 이날 전문가 간담회를 통해 나온 여러 가지 의견을 종합하여 도 주요시설에 조성될 문화공간 조성에 대한 계획 수립에 참고할 예정이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