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10기 해피빈 절주 교실 수강생 모집 유성현 특별취재본부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03-07 13:37:01
기사수정



안산시(시장 이민근)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음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 잃어버린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10기 해피빈 절주 교실수강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앞서 지난 20189월부터 운영 중인 이번 프로그램은 매년 상·하반기로 나뉘어 진행되며, 절주를 통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음주로 어려움을 겪는 개인 또는 가족, 알코올 중독 진단을 받지 않은 고위험군, 알코올 문제에 관심이 있는 안산시민이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이번 프로그램은 나 자신을 바로보기 건강한 음주문화 스트레스 대처하기 가족과 함께하기 실천을 위한 공동체 참여하기 등을 주제로 44일부터 67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에 진행된다.

 

신청은 331일까지 안산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누리집이나 전화로 선착순 15명까지 접수 가능하다.

 

최진숙 단원보건소장은 알코올 중독은 혼자 힘으로 극복하기 어렵고, 그 폐해는 가족부터 전 사회에 이를 수 있다음주 피해 예방을 위해 다양한 회복프로그램과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알코올·인터넷(스마트폰도박·마약 등 4중독에 대한 상담 및 조기 선별, 중독 예방사업 등을 통해 중독 폐해 없는 안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71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