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신면 고추재배농가들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사업 선정
  • 김민수
  • 등록 2023-02-27 10:57:23

기사수정
  • 여주시고추연구회, 사업비 5,000만원 확보


▲ 대신면 고추재배농가들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사업 선정


여주시(시장 이충우) 대신면에 거주하는 고추재배 농업인 25명이 지난 24일 대신면농업인상담소에 모여 2023년 사업추진계획을 협의하는 모임을 가졌다.


이날 모임은 지난 1월 대신면에서 고추재배하는 25농가들이 모여 조직한 여주시고추연구회(회장 신용교)가 2023년 여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공모한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사업에 선정되어 어떠한 방향으로 사업을 추진할지 논의하는 자리였다. 사업선정으로 인해 여주시고추연구회는 50,000천원(국비50%, 시비50%)의 사업비로 전문가 컨설팅, 역량강화교육, 안전장비 및 안전보호구 구입을 지원받을 계획이다.


김범종 대신면농업인상담소장은 “회원들이 함께 노력해준 덕분에 사업에 선정될 수 있었다.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사업에 선정된 만큼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돈버는 고추농사를 통해 천하제일 대신면에 한발 더 다가가자.”라고 말하며 “요즘 고추 육묘가 한창인데, 영양제 살포에 의한 피해증상이 많이 발견되고 있다. 생육단계별 맞춤형 관리가 필요한 상황이다. 도움이 필요한 곳이 있다면 어디든 찾아가 현장기술지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사업은 농촌진흥청의 지원을 받아 추진하는 국비사업으로 농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인을 진단하고 개선하여 농업인의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2.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3. 제천 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인도 점령 논란…제천시 “불법 확인 시 과태료 부과” 충북 제천시 청전동에서 진행 중인 동제천 MG새마을금고 이전·증축 공사 현장이 인도를 점거한 채 대형 크레인 차량을 동원해 공사를 진행하면서 시민들의 보행권을 침해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현장을 확인한 결과, 크레인 차량과 각종 작업 장비가 보도블록 위 인도를 사실상 점령해 보행자들이 통행할 수 없는 상태였으며...
  4. [풀뿌리정치를 말하다] 전북의 이름으로, 기록으로 남긴 도전 [전북특별자치도 취재팀]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가 자신의 정치·행정 여정을 담은 저서 『김관영의 도전』 출판기념회를 2월 1일 오후 전주대학교 학생회관 슈퍼스타홀에서 열었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어진 이날 행사는 출판기념회라는 형식 속에서도 이례적으로 차분했고, 정치적 수사보다 ‘기록’과 ‘성찰’...
  5. 사진·영상 신고 무력화? 비산먼지 현장 외면한 제천시 판단 도마 위 충북 제천시 청전동 아파트철거 현장에서 비산먼지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지만, 제천시가 “출장 당시 살수 조치가 이뤄지고 있었다”는 이유로 행정처분을 하지 않으면서 행정의 소극적 대응을 둘러싼 논란이 일고 있다.본지는 앞서 해당 철거 현장에서 살수 조치 없이 철거 공사가 강행되며 다량의 비산먼지가 발생하고 있다.
  6. 울주군보건소, 임신부부 백일해 무료 예방접종 지원 울산 울주군이 신생아에게 치명적인 감염병인 백일해 예방을 위해 다음달부터 지역 임산부와 배우자를 대상으로 ‘백일해(Tdap)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백일해는 백일해균에 의해 감염되는 호흡기 질환으로, 전염성이 매우 강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백일해 기초접종을 마치지 않은 생후 2개월 이전 영아의 경우 감...
  7. 제천 제4산단 조성사업, 도 승인 신청…본격 추진 단계 돌입 제천시와 충북개발공사가 추진 중인 ‘제천 제4 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을 마치며 본격적인 추진 단계에 들어섰다.제천시는 30일 충청북도에 제천 제4 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은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핵심 행정절차로, 향후 사업 추진의 속도와 방향을 좌우.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