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홍성우 의원, 지역현안사업 현장 3곳 릴레이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홍성우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17일 오후, 지역구 내 주요 현안 사업인 도로 개설 및 확장 공사 현장 3곳을 잇달아 방문하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주민 민원 해결과 안전한 공사 마무리를 위한 종합적인 대책을 주문했다.홍 의원은 이날 ▲길천산단~지화마을간 도로개설 ▲언...
▲ 사진=2023년 75주년을 맞이하는 스포츠 기업 푸마가 ‘포에버 패스터(Forever Faster)’라는 만트라를 상세히 보여주는 일련의 행사를 통해 스포츠, 문화, 혁신 분야의 이정표를 기념할 예정이다2023년 75주년을 맞이하는 스포츠 기업 푸마(PUMA)가 ‘포에버 패스터(Forever Faster)’라는 만트라를 상세히 보여주는 일련의 행사를 통해 스포츠, 문화, 혁신 분야의 이정표를 기념할 예정이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사나이인 우사인 볼트(Usain Bolt)가 세계 기록을 세우고 멀린 오티(Merlene Ottey), 셰리카 잭슨(Shericka Jackson), 하이케 드렉슬러(Heike Drechsler) 등 많은 선수가 월드 챔피언십 타이틀을 획득하는 데 도움이 된 스파이크부터 윔블던을 정복한 17세의 보리스 베커(Boris Becker)가 사용했던 테니스 라켓 또는 디에고 마라도나(Diego Maradona)나 펠레(Pelé)와 같은 전설적인 선수들이 많은 골을 넣은 축구화에 이르기까지 푸마는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선수들과 함께 해왔다.
1952년 나사형 스터드가 부착된 최초의 축구화, 1968년 전설적인 브러시 스파이크, 1986년 선구적인 RS 컴퓨터 신발, 1991년 최초의 끈 없는 운동화 DISC 또는 카스텐 워홀름(Karsten Warholm)이 도쿄 올림픽에서 400m 허들 세계 기록을 깨뜨릴 수 있게 한 푸마의 최첨단 FASTER+ 육상 스파이크와 같은 혁신적인 디자인이다. 푸마는 최초의 문화를 확립하고 선수들에게 더 빠르고 최고의 경기를 펼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해왔다.
푸마는 스포츠를 넘어 문화에도 강한 영향을 미쳤다. 푸마의 상징적인 SUEDE는 1980년대 브레이크 댄서와 힙합 아티스트가 선택한 신발이었으며 푸마는 리하나(Rihanna), 질 샌더(Jil Sander),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과 같은 전설의 디자이너 및 아티스트와 협력해 디자인 및 패션의 역사와 영원히 연결될 대담한 신제품 및 컬렉션을 만들었다.
“푸마의 설립자 루돌프 다슬러(Rudolf Dassler)는 선수들에게 푸마의 민첩성과 퍼포먼스를 접목하는 것에 대해 말했다. 오늘날 우리는 이러한 태도를 ‘포에버 패스터(Forever Faster)’라고 부른다”라고 푸마의 최고 브랜드 책임자인 아담 트릭(Adam Petrick)은 밝혔다. 그는 “우리는 스포츠와 문화를 발전시켜온 75년의 역사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2023년에 이 놀라운 이야기를 공유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75주년을 기념하는 첫 번째 행사는 바레인에서 2023년 포뮬러 1 시즌이 시작할 때 주최되며 이를 통해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푸마의 풍부한 역사를 기념할 예정이다.
포스트APEC 세계경주포럼 미래전략 아카데미 개최
경상북도는 17일 경주 라한셀렉트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경주 개최를 계기로 세계역사문화 중심의 글로벌 포럼으로 신설되는 세계경주포럼의 성공적인 출발을 위한 ‘포스트APEC 세계경주포럼 미래전략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APEC 역사상 최초로 문화창조산업 협력이 공식 의제로 채택된 것을 계기로 세계 문화계..
군위문화관광재단-대구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지역 상생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군위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사공정한)과 대구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보리)는 2025년 12월 16일(화), 대구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 회의실에서 지역 상생 및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호협력을 통한 지역문제 해결과 공...
의성군,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 전국 우수 지자체 선정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5일 서울 LW컨벤션에서 열린 「2025년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 성과공유회」에서 전국 우수 지자체 4개소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농림축산식품부 주최로 개최됐으며, 2025년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의 추진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
광주시-전남도-무안군-대통령실-정부 ‘광주 민·군공항 통합이전’ 전격 합의
광주시-전남도-무안군이 18년간 표류해온 광주 민·군공항 통합 이전에 전격 합의했다. 이들 기관이 ▲주민지원사업 1조원 자금 조성방안 신속 제시 ▲무안 국가산업단지 신속 지정 ▲호남고속철도 2단계 개통에 맞춰 광주공항 국내선 무안공항 조속 이전 등에 뜻을 함께 하면서다.광주광역시는 17일 광주광역시도시공사에서 열린 대통..
울산시의회 홍성우 의원, 지역현안사업 현장 3곳 릴레이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홍성우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17일 오후, 지역구 내 주요 현안 사업인 도로 개설 및 확장 공사 현장 3곳을 잇달아 방문하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주민 민원 해결과 안전한 공사 마무리를 위한 종합적인 대책을 주문했다.홍 의원은 이날 ▲길천산단~지화마을간 도로개설 ▲언..
이영해 의원,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이 보유한 특색있는 관광자원을 활용한 야간관광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회가 열렸다.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이영해 의원은 17일 오후 2시 시의회 1층 시민홀에서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야간관광의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