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천시, 민선8기 군사격장 주변지역 지원사업 선정 심의위원회 개최 이예솜
  • 기사등록 2023-02-17 13:37:45
기사수정


▲ 포천시, 민선8기 군사격장 주변지역 지원사업 선정 심의위원회 개최



포천시는 지난 2월 16일 시정회의실에서 「포천시 군사격장 주변지역 지원사업 선정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군사격장 주변지역 지원사업 선정 심의위원회는 「포천시 군사격장 주변지역 주민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영평사격장, 승진과학화훈련장 주변지역 주민들의 피해 방지 및 생활환경 정비에 필요한 사업을 선정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날 심의위원회에는 위원장인 강성모 포천시 미래중심도시추진단장을 포함해 연제창 포천시의회 부의장, 손세화 포천시의회 의원 및 민간위원 등 총 10명의 위원이 참석했다.


창수면, 영중면, 이동면, 영북면의 총 8개 사업이 안건으로 제안되고, 각 면의 사업 담당자의 사업 설명 후 심의 의결을 진행했다.


강성모 위원장은 “포천시는 군 사격장 운용으로 인해 주변지역 주민들이 소음 및 진동 등 직간접적인 피해를 입어왔다. 오늘 개최되는 심의위원회를 통해 실상을 다시 한번 파악하고, 주민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 사업을 선정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향후 포천시는 민선8기 기간 동안 군사격장 주변지역 지원사업을 통해 4개면에 각 10억 원씩 지원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55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월명호수, 모든 시민의 힐링 명소로 재탄생하
  •  기사 이미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급식소 선정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임업 산림 공익기능증진 임업인 교육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