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이 군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으로 적극적인 민원 응대에 나섰다.
이번 운영은 주민들의 각종 생활 불편 및 애로·건의 사항 등을 현장에서 직접 처리함으로써 경청과 공감으로 소통하고자 추진됐다.
이에, 군은 오는 3월부터 장항읍을 시작으로 매달 1회 읍면별로 순회하며 토지이동, 지적측량, 토지정보, 도로명주소, 지적재조사, 위생업무, 일반행정 등 업무안내 및 질적 향상을 위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군민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민원 만족도는 높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은이 민원봉사과장은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이외에도 군민들의 편익 증진을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연구해 민원 서비스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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