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대구달서경찰서(서장 이상배)생활안전과(범죄예방진단팀)는 대구지방보훈청과 협업, 공무원 대상 폭언, 폭행 등 악성민원 범죄예방을 위한 대책 마련이 필요함에 따라, 환경개선 범죄예방 셉테드를 적용한 ‘든든오피스 프로젝트’를 추진하였다.
▲ 케이스형 녹음기 = 달서경찰서‘든든오피스 프로젝트’는 폭언·폭행 등 악성 민원에 대응해 공무원의 안전과 보호 대책을 마련하고, 이를 바탕으로 법과 원칙에 따른 공정한 민원처리 풍토를 확립하는 한편 이용자인 일반 주민들의 불안 요인을 선제적·적극적으로 제거·해결하는 등 경찰-주민-공공기관 협업 지역공동체 예방치안 활동의 일환으로 계획·추진하였다.
달서경찰서 범죄예방진단팀(CPO팀)은 대구보훈청(총무과)과 민원실 등을 합동 방범 진단하여 범죄예방을 위한 근무 환경개선 방안을 마련하였다. 이에 따라 ▷민원실 투명가림막 등 안전시설 확충 ▷비상상황 대비 대응체계 구축(경찰서 신고 비상벨 등) ▷민원공무원 보호 음성안내 및 전화 녹음 활용 ▷휴대용 보호장비(케이스형 녹음기 등)를 도입·활용할 예정이다.
이상배 달서경찰서장은 “관내 공공기관 공무원에 대한 안전과 보호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기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불안요인을 면밀히 살펴 주민-경찰-지자체-공공기관 등과 함께 지역공동체 예방치안 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든든오피스」프로젝트는 ‘악성민원 행위를 예방하고 공무원의 안전한 업무환경을 조성한다’는 메시지로, 악성 민원인으로 인해 초래할 수 있는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고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업무환경을 개선한다는 의미를 담는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