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달서경찰서-주민-대구지방보훈청, 지역공동체 예방치안 활동 - 「든든오피스」프로젝트 추진 박창남 대구취재본부
  • 기사등록 2023-02-16 14:00:15
기사수정

(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대구달서경찰서(서장 이상배)생활안전과(범죄예방진단팀)는 대구지방보훈청과 협업, 공무원 대상 폭언, 폭행 등 악성민원 범죄예방을 위한 대책 마련이 필요함에 따라, 환경개선 범죄예방 셉테드를 적용한 ‘든든오피스 프로젝트’를 추진하였다.


▲ 케이스형 녹음기 = 달서경찰서


‘든든오피스 프로젝트’는 폭언·폭행 등 악성 민원에 대응해 공무원의 안전과 보호 대책을 마련하고, 이를 바탕으로 법과 원칙에 따른 공정한 민원처리 풍토를 확립하는 한편 이용자인 일반 주민들의 불안 요인을 선제적·적극적으로 제거·해결하는 등 경찰-주민-공공기관 협업 지역공동체 예방치안 활동의 일환으로 계획·추진하였다.


달서경찰서 범죄예방진단팀(CPO팀)은 대구보훈청(총무과)과 민원실 등을 합동 방범 진단하여 범죄예방을 위한 근무 환경개선 방안을 마련하였다. 이에 따라 ▷민원실 투명가림막 등 안전시설 확충 ▷비상상황 대비 대응체계 구축(경찰서 신고 비상벨 등) ▷민원공무원 보호 음성안내 및 전화 녹음 활용 ▷휴대용 보호장비(케이스형 녹음기 등)를 도입·활용할 예정이다.


이상배 달서경찰서장은 “관내 공공기관 공무원에 대한 안전과 보호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기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불안요인을 면밀히 살펴 주민-경찰-지자체-공공기관 등과 함께 지역공동체 예방치안 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든든오피스」프로젝트는 ‘악성민원 행위를 예방하고 공무원의 안전한 업무환경을 조성한다’는 메시지로, 악성 민원인으로 인해 초래할 수 있는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고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업무환경을 개선한다는 의미를 담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54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