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립대학교(총장 전찬환) LINC 3.0 사업단은 2월 8일부터 9일 이틀간 대구 영진 전문대학교에서 진행된 '링크 스타 컨소시엄(LINC STAR CONSORTIUM)' 사업성과 공유·확산 포럼과 함께 진행된 조리빵 경연대회에 참가하여 1등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링크 스타 컨소시엄'은 LINC 3.0 사업에 참여하는 각 지역별 전문대학 6개교가 실질적인 공유·협업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결성되었으며, 이번 포럼에서 △주문식 교육과정의 내실화 △기업협업센터 수익사업 활성화 방안 △사업 성과공유를 위한 공동 플랫폼 구축 △유사 ICC간 공동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주요 안건으로 토론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조리, 제과제빵 전공을 공부하고 있는 재학생들의 실질적인 공유·협업 성과 확산이라는 컨소시엄 결성 목적에 걸맞게 6개 대학의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조리빵 경연대회를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강원도립대학교 바리스타제과제빵과(지도 최근표학과장) 최정웅(2학년), 이재교(1학년), 권우빈(1학년) 학생이 한팀으로 참가하여 지역특산물인 오징어 먹물을 활용한 빵 반죽을 하고 치즈, 소시지, 빵가루 및 명란을 응용한 조리빵을 만들었다. 한편 참기름을 넣어 고소한 치아바타를 만들고,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진 오리고기를 주재료로 숙주, 피자치즈, 슈레드치즈, 양송이를 잘 배합하여 조리빵을 완성하였다. 대회에 참여한 모든 대학의 학생과 교직원의 극찬을 받으며, 1등의 영광을 수상하여 제과제빵 관련학과에서 전국 최고의 학과임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박병수 LINC 3.0 사업단장은 “‘링크 스타 컨소시엄'을 통해 시도된 사업성과 공유·확산 포럼과 공동교육프로그램은 LINC 3.0 사업 대학 간의 공유·협업의 모범사례"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대학 간 실질적인 공유·협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우수사례를 확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울산시, 공직사회 불합리한 관행 뿌리 뽑는다”
[뉴스21 통신=최세영 ]공직사회 내 관행적으로 이어져 온 이른바 ‘간부 모시는 날’이 사라질 전망이다. 울산시는 하급 직원들에게 유·무형의 부담을 준 불합리한 문화를 개선하고, 청렴한 공직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고강도 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책은 시대적 변화에도 불구하고 일부에서 여전히 잔존하는 &ls...
정읍시, 보존 부적합 공유재산 선제적 매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활용 가치가 낮거나 보존이 부적합한 공유재산을 선제적으로 정리해 행정 효율성을 높이고, 시 재정을 확충하기 위한 '2026년 공유재산 매각 계획'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핵심은 활용도가 낮은 소규모 자투리 토지와 장기간 방치된 유휴 건물 정리하는 데 있다. 시는 올 한 해 동안 총 100건 이..
정읍시, 저소득층·신혼부부 보증금 무이자 지원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주거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과 청년, 신혼부부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올해 5억 7000만원(도비 2억 2800만원, 시비 3억 42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저 주거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환경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주거 수준을 높...
예수병원,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 도입 본격 운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Da Vinci SP)'를 도입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도입한 '다빈치 SP'는 기존의 로봇수술 방식에서 기술적으로 한 단계 진화한 모델로, 더욱 정밀하고 환자 친화적인 의료 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우선 기존 다빈치 로봇수술 시스템과 달리 단일공 ...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