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군, 2023년 슬레이트처리 지원사업 시행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3-02-13 11:04:45
기사수정


▲ 의성군청 전경.


의성군은 석면 비산으로부터 군민의 건강을 지키고 슬레이트 처리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자 슬레이트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사업은 15억원의 사업비로 전년과 동일하게 주택철거의 경우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 한하여 전액 지원하고, 지붕개량은 1천만원까지 지원된다. 그 외 일반 주택은 동당 352만원까지 지원으로 초과하는 물량에 대하여는 신청자가 부담해야 한다. 비주택인 축사·창고의 지원규모는 200이하까지 지원하며, 지원방법은 슬레이트 지붕 해체 및 철거·처리를 대행해 주는 사업이다.


신청은 건축물 소유자로서 213일부터 310일까지 건축물 소재지 ·면사무소에 접수하면 된다. 또한 사업 포기자 발생에 따른 추가 선정을 위해 상반기까지 상시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아울러 의성군은 취약계층인 한센인 마을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하여 군비(18억원)를 투입해 2020년도 다인면 신락원과 2021년도 금성면 도경리의 노후된 주택, 축사 및 창고 등 슬레이트 건축물 철거사업을 선제적으로 추진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매년 슬레이트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음에도 상당수의 슬레이트 건축물이 남아있다. 농촌지역의 오래된 슬레이트 지붕 철거로 군민의 주거환경 개선과 건강 보호에 힘쓰겠다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50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