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 남구,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 사업’ 추진 - - 내달 7일까지 골목축제, 마케팅 등 특색 있는 골목상권 콘텐츠 모집... 최대 … - 소상공인 자생력 강화 및 상권 활성화 기대 ~ 최원영 기자
  • 기사등록 2023-02-10 18:17:49
기사수정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침체된 골목상권을 활성화를 위해 골목길 상인 스스로가 콘텐츠를 발굴 특색 있는 상권을 조성하도록 돕는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공모를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골목상권 활성화 사업은 도시개발 및 비대면 소비 증가, 최근의 경기 침체와 맞물려 어려워진 골목상권의 상인회·공동체가 자발적인 협력과 노력으로 상권 개선 및 특색 있는 상권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시작된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골목상권을 기반으로 30명 이상의 소상공인으로 구성돼 있고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대표자가 선출돼 있는 단체라면 신청 가능하다.

 

공모대상 사업은 골목상권 홍보 소비촉진 행사 골목상권 축제 등이며, 지원금액은 상권 당 최대 2천만 원이며, 2 ~ 4개소 내외 상권에 지원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남구는 공고를 통해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접수를 받아 심사를 통해 3월 중 선정 예정이며, 지원사업에 선정된 공동체는 11월 말까지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을 통해 관내 골목상권이 자생력을 기르고, 상인들 간의 정을 쌓아 상생하는 골목상권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돼 지역경제의 주축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49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