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OOR MOHAMMAD / AFP헬마드 지역을 순찰하고 있는 아프가니스탄 국군(Afghan National Army, ANA)
아프가니스탄에서 현지시간 월요일(21일) 탈레반의 자살 폭탄으로 수도 카불 근처에 있던 아프가니스탄에 주둔하고 있던 미군 6명이 사망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가장 규모가 큰 미군 기지가 있는 바그람에서 아프간 군과 합동 순찰 중 폭탄을 장착한 오토바이가 폭발했다.
탈레반은 자신들의 소행임을 주장했다.
미 국방장관 애쉬튼 카터는 "6명의 군인이 사망했다는 것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다른 부상당한 3명의 사람과 한 명의 도급업자도 덧붙여 언급했다.
이어 그는 "이것은 우리 군대가 아프가니스탄에서 매일 직면하는 위험의 고통을 알리는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공격은 탈레반의 전략적 지역인 산긴이 폐쇄되면서 그들의 남부 지역이 좁혀지면서 나왔다.
오랜 폭동으로 문제가 일어나는 것을 본 지역 주민들은 탈레반이 정부 건물을 밀어낸 후부터 식량 부족에 시달리고 있다고 말했다.
헬만드 주 주지사 대변인은 "텔레반은 산긴의 경찰 본부, 주지사 사무실 뿐만 아니라 정보 기관 건물까지 장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 지역의 전투가 점점 더 커지고 있다"며 충돌로 인한 군인 사망 수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높다"고 말했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