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중국이 중국과 타이완 간 하늘길 정상화를 위해 중국 내 직항 지역을 16곳으로 확대하기로 했다고 자유시보와 중국시보 등 타이완언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 국무원 타이완사무판공실의 주펑롄 대변인은 양안 간 직항의 전면 회복을 위한 선제적 조치라면서 이런 내용을 밝혔다.
주 대변인은 광저우, 선전, 난징, 우시, 항저우, 닝보, 우한, 푸저우, 허페이, 충칭, 창사, 정저우, 하이커우, 시안, 선양, 하얼빈 등 16곳의 직항 회복이 양안 간 전면적인 여객 수송의 첫 발걸음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 타이완 동포와 타이완 기업인의 수요에 따라 더 많은 직항 노선을 확대해 양안 교류의 수요를 만족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 대변인은 현재 중국 내 코로나19 상황이 이미 잘 통제되고 있으며 양안의 동포와 항공업계가 양안 간 직항의 전면적인 회복을 간절히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타이완의 중국 본토 담당 기구인 대륙위원회도 정상적이고 순서대로 양안 교류를 추진하는 것이 정부의 확고한 방침이라면서 관련 기관이 신중하고 책임감 있는 태도로 관련 요인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단계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앙안의 직항지는 과거 타이완 10곳과 중국 61곳 등 모두 71곳에 달했지만, 타이완이 코로나19 사태 직후인 2020년 2월 대폭 축소해 베이징과 상하이, 청두, 샤먼 등 4곳만 남겼다.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