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송국제도시 만들기 경자청과 청주시 적극 협력충북경제자유구역청(이하 경자청) 맹경재 청장은 8일 경자청을 방문한 신병대 청주부시장을 만난 자리에서 오송국제도시 만들기의 성공적 완성을 위해 청주시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였다.
오송국제도시를 관할하고 있는 박원식 흥덕구청장과 여운석 오송읍장도 함께한 이 자리에서 맹경재 청장은 사람중심의 오송국제도시를 만들기 위한 경자청의 미래비전에 설명을 하였다.
맹경재 청장은 그간 오송의 문제점과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경자청이 지난 1년간 노력한 내용을 설명하고, △건강의 도시 △아름다움의 도시 △글로벌스타트업의 허브도시 △마이스산업의 전진기지 △철도산업 클러스터 도시 △항공-도심항공교통(UAM) 산업 육성 △구역에서 도시로 관점 전환 등을 통한 2030년 인구 10만의 최첨단산업 자족도시 및 국제도시 조성 계획을 밝혔다.
또한, 그간 오송국제도시 만들기를 위해 청주시와 협력하였던 29개 사업에 대해 정상 추진될 수 있도록 도움을 요청하였고, 신병대 청주부시장은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하였다.
향후 경자청은 오송국제도시 만들기 거버넌스에서 발굴한 청주시와의 29개 협력사업에 대해 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상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관절통 완화 ‘파스 지원사업’ 추진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고향사랑기금을 활용해 관절염 등 근골격계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8899 취약계층 건강물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경제적 부담으로 치료나 비급여 물품 구입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통증 완화와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태..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