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포시홍보대사, '2015년 국제평화언론대상’ 2년연속 수상 영예 - 韓韓國 세계 평화작가, 세계평화지도 완성하라는 의미, 최선 다하겠다. 최문재
  • 기사등록 2015-12-21 15:07:45
기사수정


세계평화홍보대사, UN본부 한글세계평화지도 창시 작가로 널리 알려진 한한국 세계평화작가가 국제평화․언론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크게 인정받으며 ‘국제평화언론대상’에서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30여 회원사를 가지고 있는 (사)한국언론사협회가 주최한 ‘국제평화언론대상’은 국제평화, 의정활동, 자치행정 등을 각 분야별로 명망있는 선정위원이 참여해 수상자를 결정하는 권위있는 상으로 반기문 UN사무총장을 비롯해 덕망있는 수상자들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지난 20일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선정위원회는 “국제평화와 언론발전을 위해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분들의 이력서, 공적서, 추천서 등을 심도있게 검토해 선정하게 됐다”며 수상 배경을 전했다.


한한국 작가는 “유일한 분단국가에서 평화의 소중함을 전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더 훌륭한 분들이 많은데 더 열심히 ‘세계평화지도’를 완성하라는 의미를 알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 작가는 사비를 들여 ‘평화․통일․화합․희망지도’를 제작해 UN 본부 등 전세계 35개국의 ‘대형 평화지도’를 기증해 평화 메시지를 전달하며, 언론, 학계, 문화․예술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평화와 인권을 구현해 나가는 김포시홍보대사로 활동하며 평화문화도시 위원회에 참여하는 등 지역 참여에서도 왕성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4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