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산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2023년 우산동 도시재생 공모사업 추진 - 마을환경 개선, 마을 콘텐츠 발굴, 공동체 및 상가 활성화 등 - 상·하반기 각 4팀 선발, 팀별 최대 5백만 원까지 지원 김민수
  • 기사등록 2023-02-02 15:32:29
기사수정




우산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김상호)는 우산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2023년 우산동 도시재생, 주민과 학생이 함께하는 공모사업(1차)’을 추진한다.


센터는 이번 공모를 통해 우산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지역주민과 학생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고 구성원의 역량을 강화해 지속 가능한 우산동 도시재생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사업주제는 ‘우산동 도시재생활성화를 위해 지역의 물리적·사회적·인적 자원을 찾아 함께하는 주민과 학생주도형 공모사업이다.


대상 사업은 마을환경 개선, 마을 콘텐츠 발굴, 마을주민 역량 강화, 공동체 활성화, 상가 활성화 등 우산동 도시재생과 연계 가능한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5인 이상의 단체(공동체), 법인·시설 등이다.


상·하반기 각 4팀을 선발해 팀별 최대 5백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면 2월 24일 오후 3시까지 우산동 도시재생현장센터 방문 또는 이메일(usandosi@gmail.com)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3월 초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우산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홈페이지와 SNS에도 게시된다.


선정된 단체는 사업 진행 및 보조금 관련 교육을 받은 후 3월 20일부터 9월 19일까지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김상호 센터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구성원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주민들 간에 교류와 협력 분위기를 형성하는 등 자생적 성장 기반을 마련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원주시 관계자는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도시재생사업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40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공공도서관-현대제철 예산공장, 큰 글자 도서 기증식 개최
  •  기사 이미지 행사명 '너두 솔로?'...공기업 상호 간 '소개팅' 핫이슈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전주에서 총선 승리 보고대회 개최 및 범야권대표 연석회의 제안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