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평구노인복지관, 노년 사회화교육 수강생 1,665명 모집 박철희 기자
  • 기사등록 2023-02-02 08:28:43
기사수정



부평구노인복지관(관장:최민수)은 부평구 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2023년 상반기 노년사회화교육인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1,66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노년사회화교육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신체·정서의 긍정적 변화를 통해 성장가능성과 자립의 기틀을 마련함으로써 바람직한 노인 상을 정립하고 사회활동을 지원하여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다.

 

평생학습은 정보화교육 13문화예술교육 16교양·인문학교육 8어학교육 7건강생활지원교육 18전문교육 1예비노인은퇴준비교육 3사회참여지원 3개 등 총 69과목으로 운영된다.

 

신설하는 강좌는, 호응이 높았던 노래교실을 재개하고, 우쿨렐레, 합창, 온라인 세계사, 얼쑤 국악, 펜드로잉, 시니어재활운동 등을 개강하여 어르신의 청춘을 삶을 함께 응원하고 찾아가는데 심혈을 기울인다.

 

윤지혜 사회복지사는 학습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해보고자 하는 어르신의 많은 신청 바란다며 누구나 평생 동안 공부하는 즐거움을 누리고 배움을 통해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청방법은, 기간 내 수강생의 직접 방문으로 진행되고 13강좌까지 신청이 가능하나 정원 초과 시 컴퓨터 추첨을 통해 선발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복지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교육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39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