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특례시 “변화된 창원그린엑스포! 6월 3일 용지문화공원서 만나요” 박종섭 기자
  • 기사등록 2023-02-01 08:41:43
기사수정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올해로 15회째인 창원그린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시민단체 등으로 구성된 추진위원들의 첫 실무회의를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올해는 예년과 달리 65일 환경의 날 전후인 63일부터 9일을 환경교육주간으로 정하고 작년까지 분산 실시되었던 여러 환경행사를 창원그린엑스포를 시작으로 환경주간에 모아서 개최하는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접목하여 변화를 시도할 예정이다.

 

특히, 메인행사인 창원그린엑스포는 창원시가 주최하고 창원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환경문화행사로 온라인에서는 3월부터 각종 환경공모전(말하기, 영상, 그리기, 웹툰, 사진)을 실시하고 6월 그린엑스포 행사시 전시와 시상을 한다.

 

용지문화공원에서 열리는 오프라인에서는 예년에 호응이 좋았던 행사는 유지하면서 더욱 다양한 환경체험과 전시, 참신한 공연을 새로이 기획해서 폭넓은 시민참여를 유도키로 했다.

 

또한 시민들이 제출한 공모작품 중 우수작품은 창원시 환경전용 유튜브(채널명:탄소중립 창원)에 공개하여 환경도시 창원의 우수한 역량을 국내외에 알리고, 내년에 다시 찾고 싶은 행사로 거듭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박선희 환경정책과장은 매년 하반기에 하던 창원그린엑스포를 환경영화제, 환경포럼 등과 함께 6월 환경주간에 집중 실시하는 첫 해인만큼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꼼꼼한 준비와 함께 환경문화행사의 표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창원그린엑스포 추진위원회(위원장 안명선)에서는 길마켓 운영, 이색 누비자 체험, 친환경 로컬푸드 판매장 운영 등 기존방식을 업그레이드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안하는 의견이 나왔고 가족들이 소풍처럼 나와서 즐겁게 환경에 대해 배우고 체험하는 추억의 장을 만들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한편, 다음달 2차 실무회의전까지 슬로건을 확정하고 이번에 나온 의견에 대한 면밀한 검토로 창원그린엑스포의 밑그림을 그려나갈 계획이다.

▲ 창원특례시 “변화된 창원그린엑스포! 6월 3일 용지문화공원서 만나요”.pn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38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미 국무부 직원, 가자지구 정책 반대해 또 다시 사표
  •  기사 이미지 북, 중국 철수한 노동자 임금 전부 돈표로 지급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