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병삼 제주시장은 1월 31일(화) 애월, 한경 지역 브로콜리, 콜라비 재배지를 방문하여 지난 1. 23일 ~ 25일 사이 한파로 인해‘언 피해’가 발생한 서부지역 농작물 피해 상황을 점검하였다.
이번 현장 점검은 지난 1월 23일, 올해 제주지역 최강 한파로 인한 농작물‘언 피해’가 발생한 브로콜리, 콜라비 피해 현장을 방문하여 그 실태를 파악하고, 농작물 피해 최소화 및 피해복구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강 시장은 농작물 언 피해 현장 자리에서 “ 이번 한파로, 농작물과 농업시설물 피해 신고를 신속하게 접수 하는 등 피해 농가를 위한 후속조치를 마련하겠다”고 말하면서 농가들을 위로했다.
한편, 제주시에서는 한파에 따른 농작물 및 농업시설 피해 신고를 2. 4.(토) 까지 받을 예정이며 추후 피해 현장 정밀조사 후 복구 지원 계획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전남도, ‘새뜰하우스’로 귀농어귀촌인 주거 부담 낮춘다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귀농·귀촌인의 주거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농어촌 빈집을 활용한 ‘전남형 새뜰하우스’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새뜰하우스는 농어촌 지역의 빈집을 시군에 4~6년간 무상 임대하는 조건으로, 임대 기간에 따라 6천만 원에서 최대 8천만 원까지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한다. ...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