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칠곡군,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 ‘빼기’ 전격 시행! - '(주)같다' 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빼기'앱 서비스와 결제 시스템 구축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3-01-26 20:09:56
기사수정

(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칠곡군은 1월부터 대형폐기물을 간편하게 배출할 수 있는 빼기앱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칠곡군은 지금까지 옷장, 책상 등과 같은 대형폐기물은 별도로 지정된 판매소에서 스티커를 구입·부착하여 배출하였으나지난 10월에 '()같다'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빼기'앱 서비스와 결제 시스템을 구축, 누구나 인터넷을 활용하여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간편하게 대형폐기물을 배출할 수 있게 됐다.


군민은 스마트폰에 '빼기'앱을 설치하거나, 칠곡군 홈페이지의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빼기')’를 통해 수거신청 가능하며, 3가지 배출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직접버림' 선택 시 배출자는 대형폐기물 처리비용을 결제 후 배출번호를 적어 지정 장소에 직접 배출할 수 있으며, 혼자서는 버리기 어려운 가전·가구가 있다면 '내려드림'을 선택 후 별도 비용을 지불하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지정 장소에 배출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중고매입'방법 선택으로 재활용 가능한 제품에 대해 중고 거래할 수도 있다.


한편, 스마트폰 활용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기존 스티커 부착 배출 방식도 병행 운영하고 있다.

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34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범수사부서 소통 워크숍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