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익산시, 평생학습도시 ‘좋은정책어워드’ 2관왕 수상 - 지역특성 반영한 ‘평생학습 네트워크 이음’으로 ‘좋은정책상’ 임종희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3-01-26 10:07:02
기사수정

익산시가 시민의 일상을 바꾸는 우수한 평생학습 정책 수행으로 대한민국 대표 평생학습도시로 인정받았다.


 

▲ 익산시, 평생학습도시 ‘좋은정책어워드’ 2관왕 수상


25일 시에 따르면1회 대한민국평생학습도시 좋은정책 AWARD’공모전 시상식에서좋은 정책상평생교육사상을 수상했다.

 

전국평생학습도시협회가 주관하고 EBS 한국방송공사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평생학습도시의 우수사례를 선발해 평생학습 정책을 발굴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189개 평생학습도시를 대상으로 좋은 정책’, ‘평생교육사’,‘파트너십’3개 분야로 나눠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시는 지역사회 특성을 반영한평생학습 네트워크 이음으로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스스로 참여하고 지속 가능한 평생교육 인프라를 구축해나가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좋은 정책상을 수상했다.

 

평생교육사분야에서는 퇴근길 학습 한잔’, ‘50+ 어깨동무 인생학교’, ‘익산평생학습축제등 시민의 일상의 삶을 평생교육과 연계해 기획한 최영목 주무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 관계자는 1회 평생학습도시 정책 어워드에 선정돼 익산시의 우수한 사례를 알릴 수 있어 더욱 뜻깊다어디서든 누구나 원하는 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 품격도시 익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34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