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윤 대통령, 6박 8일 UAE·스위스 순방 마치고 귀국 윤만형
  • 기사등록 2023-01-20 09:21:27
기사수정


▲ 사진=윤석열 대통령은 1월 18일 스위스 다보스에서 개최된 한국의 밤 행사에 참석했다./대한민국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20일) 6박 8일 일정의 아랍에미리트(UAE)·스위스 순방 일정을 마치고 귀국길에 오른다.


윤 대통령은 현지시각 20일 스위스를 출발해, 설 명절이 시작되는 21일 한국에 도착한다.


윤 대통령은 이번 순방 기간 아랍에미리트를 국빈 방문해 모하메드 빈 자예드 알 나흐얀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300억 달러 한국 투자' 성과를 거뒀다.


이번 순방 기간, 한국과 UAE 사이 정부 간, 기업 간, 48건의 경제 관련 양해각서(MOU)도 체결됐다.


윤 대통령은 이어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 연차총회, '다보스포럼'에 참석해 15개 외국 주요 기업 최고경영자(CEO)들과 간담회를 갖고 한국 투자를 당부했다.


현지시각 19일에는 '다보스포럼' 특별연설에 나서, 세계적 복합위기 극복을 위한 국제사회의 연대와 협력을 제안했다.


윤 대통령이 현지시각 15일 UAE 파병 국군 아크부대 방문 당시 했던 'UAE의 적은 이란'이라는 발언은, 이란 측이 설명을 요구하고 우리 대사를 초치하는 등 외교 갈등을 일으키기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31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